화물운송, 센디에서 간편하게

화물 용달부터 전문 물류까지 센디에서 시작하세요!

기타/센드위치

쿠팡이 포기한 올림픽 중계, 네이버가 따내다

알 수 없는 사용자 2021. 7. 29. 14:54
플랫폼 시대, 올림픽 중계권 경쟁💪
 
센디가 전하는 물류이야기, 센드위치 36호
지금 전 세계의 관심사는 올림픽에 쏠려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코로나19의 영향으로 개최가 불확실했던 🏅2020 도쿄 하계 올림픽이 무사히 진행되고 있어요! 무관중이라는 악조건 속에서 반응이 시들할 것이라는 예상과 달리 올림픽은 전 세계 시청자의 높은 관심을 보이고 있어요. 특히 사회적 거리두기가 길어지면서 주요 경기를 여러 명이 모여 TV로 시청하는 것보다 온라인 중계를 통해 실시간 응원 채팅에 참여하거나 하이라이트 등의 이슈를 보는 추세가 커지고 있답니다. 생중계를 비롯한 다양한 콘텐츠는 올림픽 열기를 더욱 뜨겁게 달구고 있어요!🔥
 
 
주춤한 경제 속에서 급성장한 물류업계 소식,
센드위치와 함께하세요😊
 
올림픽에도 OTT열풍
쿠팡이 포기한
🏅올림픽 중계권
 
 
🏅도쿄올림픽을 앞두고 쿠팡이 쿠팡플레이를 통해 온라인 단독 중계를 확보한다고 떠들썩했었는데요, 쿠팡이 단독 중계권을 포기하면서 기회가 생기자 네이버, 웨이브 등 📱OTT플랫폼들이 재빠르게 중계권을 따냈어요!
 
이번 올림픽은 전 세계적으로 플랫폼 시대가 열린 이후 맞이하는 첫 올림픽이에요. 📡온라인 중계가 어떤 효과를 가져올지 예측할 수 없지만, 전 연령대의 시청층을 확보할 수 있다는 장점만으로도 업계에서는 관심이 쏠려있어요. 사실 중계권료는 기업의 입장에서도 부담스러운 가격이기도 한데요, 차별화된 콘텐츠를 내세우기 위해 플랫폼들은 장기적인 투자 관점에서 중계권을 따오고 있어요.
 
특히 포털을 시작으로 이커머스, OTT플랫폼으로 사업 영역을 확장하는 🔍네이버는 중계권을 통해 소비자의 포털 내 콘텐츠 소비를 증가시킬 목적이에요. 단순히 가입자를 확보하거나 광고 수익을 노리는 것이 아니라 서비스를 강화하고 플랫폼 이미지를 개선하는 것이 목표라고 합니다.
 
OTT플랫폼 🌊웨이브는 도쿄올림픽 전용 페이지를 열어 올림픽 출전 선수가 출연한 예능, 다큐멘터리 등을 함께 제공하고 있어요! 개막 이후 당일 최고 트래픽 기록을 세우는 등 관련 스포츠 콘텐츠 시청량이 평균 10배 가까이 증가하기도 했어요.
 
커져가는 OTT플랫폼 시장에서 살아남기 위해 기업들은 차별화된 콘텐츠 제공에 힘쓰고 있어요!🤗
 
배달 전성기
집콕 응원시대🎈
 
 
올림픽이 시작되면서 배달업계는 밀려드는 주문에 때아닌 호황을 맞이하고 있어요! 코로나19와 도쿄올림픽의 부정적인 여론으로 기업들의 올림픽 마케팅이 줄어든 것과는 대비되는 상황인데요, 개막 이후 집에서 올림픽 경기를 보는 🎈집콕 응원이 증가하자 배달 수요는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답니다.
 
특히 간편 먹거리에 대한 수요가 늘자 유통업계들은 응원 🍴먹거리 마케팅을 펼치고 있어요. 배달 업계는 수요에 따른 라이더 공급을 맞추기 위해 라이더 대상의 프로모션을 진행하면서 배달 지연에 적극 대응하고 있는 모습이에요.
 
📦택배노동자
부당해고에서 벗어나다
생활물류법 시행💪
 
 
택배와 배달업종이 빠르게 성장하면서 택배노동자들의 처우에 대한 지속적인 논란이 있었는데요, 지난 27일부터 📦생활물류법이 본격 시행되었어요!
 
생활물류법은 관련 종사자들의 일자리 안정과 권익 향상을 위해 시행된 법안인데요, 택배기사는 앞으로 표준 계약서에 따라 중대 귀책사유가 없는 한 6년간 계약을 보장받을 수 있답니다.(이른바 갑질과 부당 해고에서 벗어날 수 있게 되었어요!🙏) 배달업종 종사자들도 관련 법에 따라 보호를 받고 안전 확보를 위한 영업용 보험료를 낮춘다고 해요.
 
또한 생활물류법에서 주목할 부분은 택배요금의 정상화인데요, 택배사들의 치열한 경쟁에 의해 끝없이 내려갔던 💰배송 수수료가 적정하게 인상될 수 있는 법적 근거가 마련되었어요. 관련 종사자들은 법 시행과 관련해서 구체적인 실행 방안이 절실하다고 말합니다.
 
생활물류법에는 종사자의 처우개선뿐만 아니라, 생활물류 서비스의 품질을 높이기 위한 산업 육성 및 지원, 소비자 보호 등의 사항이 종합적으로 담겨있어요. 제도적 기반을 통해 물류산업이 한 단계 더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어요!🤗
 
🤍센드위치를 알려주세요🤍
센드위치가 전달하는 물류트렌드를 잘 보고 있다면,
주변인에게 센드위치를 공유해 주세요🙇‍♂️🙇‍♀️
 
센디가 전하는 물류이야기, 센드위치
 
오늘 알게된 정보는 어땠나요?
앞으로의 소식이 궁금하다면, 센드위치를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