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물운송, 센디에서 간편하게

화물 용달부터 전문 물류까지 센디에서 시작하세요!

기타/센드위치

신라면세점의 쿠팡 입점

알 수 없는 사용자 2021. 8. 12. 09:53

 

오프라인말고 온라인 시장에서 살아남는 법
센디가 전하는 물류이야기, 센드위치 38호
최근 코로나19 델타변이가 확산되면서 국내 일일 확진자 수가 2000명을 넘어섰어요😥 델타변이는 기존의 백신을 맞아도 집단면역이 어렵다고 해요. 줄어든 여행 수요에 여행 및 관광 업계의 경제 회복이 어려워지자 면세점들은 🎁재고 면세품을 판매하며 위기를 극복하고 있는데요, 면세품도 이제 쿠팡에서 구매가 가능해졌다고 해요! 이커머스에 면세가 들어오다니, 어떻게 된 일일까요?
 
 
주춤한 경제 속에서 급성장한 물류업계 소식,
센드위치와 함께하세요😊
 
🎁면세도 이제는 이커머스
신라면세점의 쿠팡 입점
 
 
코로나19의 유행으로 여행객이 줄어들자 여행 및 관광 업계는 큰 타격을 입었어요😥 관세청은 이를 극복하기 위해 🎁재고 면세품 판매를 허가했어요. 소비자들은 해외 출국 없이도 면세품을 구매할 수 있게 되었답니다.
 
대부분의 면세품은 오프라인 혹은 면세점 사이트 내에서 구매가 가능해요. 하지만 최근 쿠팡에서도 면세품을 직접 구매할 수 있게 되었어요!😍 신라면세점이 재고 면세품의 판매를 확대하기 위해 자사몰이 아닌 외부 사이트 쿠팡에 입점한 것인데요, 쿠팡과의 협력을 통해 소비자의 🛒쇼핑 편의를 높일 예정이라고 해요.
 
사실 면세점이 이커머스인 쿠팡에 들어온 것도 온라인 쇼핑의 성장세📈로 비춰보면 놀라운 일은 아니에요. 면세점을 비롯한 백화점 등 오프라인 판매가 주력이었던 기업들도 이커머스 사업을 확장하고 있는데요, 자사몰뿐만 아니라 다양한 소비자를 확보할 수 있는 외부 사이트 입점도 늘어나는 추세랍니다. 📲비대면 소비가 증가하면서 접근성이 높은 이커머스는 가장 각광받는 시장이 되었어요.
 
국내이커머스의 해외진출🛫
네이버쇼핑 X 카페24
 
 
🔍네이버가 꿈꾸는 이커머스는 사실 쿠팡 등의 이커머스 기업과는 조금 다른 방식이에요. 판매자를 위한 종합 솔루션, 💡머천트솔루션을 이야기하는 네이버는 이커머스 영역을 강화하기 위해 기업들과의 협업을 진행하거나 투자하는 방식으로 경쟁력을 키워오고 있어요.
 
네이버는 해외에서 이커머스 솔루션 사업을 진행 중인 ☕카페24의 지분을 확보한다고 해요! 판매자에게 쇼핑몰 개설, 광고 및 마케팅, 결제, 물류 등의 모든 서비스를 제공하는 카페24는 네이버의 이커머스 전략과 동일한데요, 투자를 통한 시너지로 🛫해외 진출을 앞당길 예정이라고 해요.
 
판매자를 공략하는 네이버의 방식이 소비자 경험을 내세우는 쿠팡과의 경쟁에서 우위를 선점할 수 있을지 더욱 궁금해지네요!😇
 
올리브영, 동남아 시장 공략
 
 
💅올리브영이 동남아시아 대표 이커머스 플랫폼, 라자다에 공식 브랜드관을 열었어요! 라자다는 동남아의 아마존으로 불리는데요, 올리브영은 현지 소비자들에게 한국 화장품을 소개하고 K-뷰티를 세계화할 목표를 가지고 있어요.
 
올리브영은 동남아 시장 진출을 위해 올해 1월, 쇼피에 입점하기도 했는데요, 동남아 이커머스 양대 산맥인 두 플랫폼에 진출함으로써 현지 시장 공략에 탄력을 붙일 예정이에요!💃
 
오프라인 매장 중심이었던 올리브영은 코로나 시국에 맞춰 발 빠르게 🛒온라인몰을 강화해왔어요. 오프라인 매장을 배송 거점으로 활용하면서 오늘드림으로 빠른 배송이 가능해졌기 때문인데요, 올리브영은 온·오프라인 시너지를 강화하며 H&B(헬스앤뷰티) 브랜드 1위를 다지고 있어요. 커져가는 비대면 시장에서 살아남기 위해 온라인 시장 공략이 더욱더 중요해지고 있어요🙌
 
🌎친환경 물류
어디까지 왔을까?
DHL의 전기 화물기⚡
 
 
ESG경영이 떠오르면서 물류기업들은 물류 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다양한 방안을 시도하고 있는데요, 📦DHL 익스프레스는 물류업계 최초로 ⚡전기 화물기를 도입했다고 해요! 전기 화물기 앨리스(Alice)는 최소한의 부품으로 안정성을 높이고 유지 및 보수 비용을 줄인 화물기라고 해요. 최적의 효율을 위해 비행 성능을 모니터링하는 운영 소프트웨어가 탑재되어 있어요.
 
DHL은 물류센터와 허브를 연결하는 노선에 화물기를 활용할 계획인데요, 화물을 상하차하는 동안 화물기를 충전하고, 물류 회전율을 빠르게 높일 예정이에요. DHL은 물류 네트워크 내의 운송을 전기 동력으로 운영하며 탄소 배출을 없애기 위한 물류 환경 조성에 적극 나설 것이라고 해요.
 
CJ대한통운의 녹색물류🌳
 
 
CJ대한통운은 📦친환경 물류에 박차를 가하기 위해 빅데이터 기반의 시스템을 적용시킨다고 해요. 대한통운은 실제로 물류 네트워크를 최적화하는 방법으로 단순한 매칭을 넘어 효율성을 높이고 탄소를 저감하고 있어요.
 
대한통운의 수송복화 알고리즘은 물류 센터와 터미널, 거점을 오가는 차량의 데이터를 분석해요. 네트워크 최적화로 화물 없이 빈 상태로 운행하는 🚚공차 이동거리를 최소화하는 것인데요, 차량의 분석 및 예측이 가능해 운영 효율을 극대화할 수 있다고 해요!
 
친환경 🌳녹색물류를 표방하는 대한통운은 에너지 사용량을 줄이는 것을 넘어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물류산업의 패러다임을 바꾸고 있어요. 대한통운의 미국 법인 CJ로지스틱스는 미국 물류전문지가 선정한 2021 녹색 공급망 파트너에도 포함되어 사회적·친환경적 물류 운영을 실천하는 기업으로 선정되기도 했어요!
 
🤍센드위치를 알려주세요🤍
센드위치가 전달하는 물류트렌드를 잘 보고 있다면,
주변인에게 센드위치를 공유해 주세요🙇‍♂️🙇‍♀️
 
센디가 전하는 물류이야기, 센드위치
 
오늘 알게된 정보는 어땠나요?
앞으로의 소식이 궁금하다면, 센드위치를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