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물운송, 센디에서 간편하게

화물 용달부터 전문 물류까지 센디에서 시작하세요!

기타/센드위치

네이버VS카카오, 웹툰에 이은 구독경쟁의 시작

알 수 없는 사용자 2021. 8. 4. 17:16
네이버와 카카오의 구독 경쟁🔥
 
센디가 전하는 물류이야기, 센드위치 37호
얼마 전 카카오웹툰이 새로 개편되면서 화제인데요, 영화 및 드라마, 웹툰을 구독하는 것을 넘어 다양한 💌구독서비스가 증가하면서 우리는 취향에 맞는 콘텐츠를 찾아 구독하는 것이 당연해졌어요. 지금 구독자분들이 받아보는 센드위치 또한 수많은 구독서비스 중 하나이기도 하죠😍 과열된 구독 시장에서 기업들은 구독서비스를 어떻게 활용하고 있을까요?
 
 
주춤한 경제 속에서 급성장한 물류업계 소식,
센드위치와 함께하세요😊
 
대세는 💌구독서비스
네이버쇼핑,
판매자를 위한 구독솔루션
 
 
이제는 소비자에게 다양한 구독 서비스가 익숙해졌는데요, 🔍네이버가 구독형 커머스에 힘을 싣기 위해 판매자에게 💡정기구독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해요! 
 
정기구독 솔루션은 정기배송을 필요로 하는 고객들에게 판매자가 자체적으로 대응해왔던 시스템을 네이버가 편리하고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개념이에요. 판매자는 직접 운영 상황에 따라 맞춤형 정기배송을 설정할 수 있어 정기배송을 통한 고정 매출과 마케팅 등의 효율성을 누릴 수 있어요.
 
네이버는 폭넓은 상품군을 기반으로 사용자에게는 확대된 정기구독 경험을 제공하고, 판매자에게는 매출 향상의 기회가 될 수 있는 정기구독의 이점을 제공함으로써 구독 경제의 범위를 넓혀나가는 것이 목표라고 해요.

판매자 중심의 솔루션을 강화하겠다던 네이버는 커머스 전략을 본격 시행 중이에요. 네이버는 온라인 비즈니스에 대한 모든 단계를 지원하는 머천트 솔루션으로 사용자에게 새로운 쇼핑의 가치✨를 제공할 예정이에요!😎
 
웹툰부터 콘텐츠까지
카카오의 구독
 
 
얼마 전 카카오는 다음웹툰을 개편한 📕카카오웹툰을 출시했어요! 카카오웹툰은 출시 이틀 만에 💸거래액 10억 원을 돌파하면서 사용자의 관심을 끌고 있어요.
 
카카오웹툰은 애니메이션 기술로 캐릭터의 생동감을 더하며 차별화를 두고 있는데요, AI 기반의 개인 맞춤형 추천 기능까지 추가되었어요. 🌎글로벌 시장을 겨냥한 카카오웹툰은 먼저 출시된 태국과 대만에서 네이버웹툰을 빠르게 추격하고 있는데요, 그동안 네이버가 1위를 유지해오던 국내 웹툰 시장에서 카카오웹툰의 출시는 큰 점유율 변화를 가져올 것으로 보여요.
 
급성장한 구독경제 시장에서 카카오는 콘텐츠를 내세워 다양한 구독 서비스를 확장해 나가고 있어요. 카카오가 최근에 선보인 👁‍🗨카카오뷰는 이용자가 개인의 취향과 관점에 맞는 콘텐츠를 직접 볼 수 있는 공간으로 누구나 콘텐츠를 발행하고 능동적으로 소비할 수 있는 서비스라고 해요. 카카오뷰는 창작자뿐만 아니라 편집자까지도 콘텐츠에 대한 수익을 배분 받을 수 있는 새로운 형태인데요, 편집자를 통한 콘텐츠 구독은 어떤 변화를 가져오게 될까요?🤔
 
이커머스의 확장
마켓컬리와 쿠팡의
💎렌탈사업
 
 
코로나19 이후 국내 💎렌탈사업이 크게 성장하면서 렌탈상품의 종류 또한 다양한 모습을 보이고 있어요. 특히 렌탈사업의 정기적인 결제는 지속적인 매출과 고객 확보의 효과가 있어 국내 🛒이커머스 기업에게 더욱 매력적인 사업 아이템이라고 해요.
 
신선식품 배송의 강자, 마켓컬리쿠팡도 신규사업으로 렌탈업계에 뛰어들었어요. 특히 마켓컬리는 그동안 신선식품에 한정된 상품으로 사업확장의 한계를 지적받아 왔는데요, 상장을 앞두고 사업을 다각화하기 위한 시도로 렌탈을 선택했어요.
 
🏠집콕에 따른 수요로 최근에는 렌탈상품이 다양해지고 있는데요, 렌탈시장은 정수기나 비데를 넘어서 홈카페 및 반려동물 용품 대여, 소모품의 정기배송 등으로 꾸준한 수입이 가능한 사업이 되었답니다.
 
🤍센드위치를 알려주세요🤍
센드위치가 전달하는 물류트렌드를 잘 보고 있다면,
주변인에게 센드위치를 공유해 주세요🙇‍♂️🙇‍♀️
 
센디가 전하는 물류이야기, 센드위치
 
오늘 알게된 정보는 어땠나요?
앞으로의 소식이 궁금하다면, 센드위치를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