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물운송, 센디에서 간편하게

화물 용달부터 전문 물류까지 센디에서 시작하세요!

기타/센드위치

새벽배송 유일한 흑자, 오아시스 마켓

알 수 없는 사용자 2021. 7. 14. 14:56
새벽배송에서 흑자를 내는 오아시스의 비밀
 

센디가 전하는 물류이야기, 센드위치 34호
지속적인 적자 속에서도 기업가치와 성장세로 미국 상장을 이뤄낸 쿠팡은 국내 기업들에게 🎈희망을 가져다주었는데요, 미국 상장을 앞두고 있던 마켓컬리가 국내 상장으로 방향을 바꿨다고 해요!🙋‍♀️ 마켓컬리에 이어 새벽배송 시장에서 꾸준한 흑자를 내고 있는 기업 또한 국내 상장을 준비하고 있답니다. 🌞새벽배송 시장에서 유일무이한 흑자를 내는 기업은 어떻게 성장해 왔을까요?
 
 
주춤한 경제 속에서 급성장한 물류업계 소식,
센드위치와 함께하세요😊
 
🌞새벽배송의 숨은 강자
유일한 흑자💸
오아시스 마켓
 
 
새벽배송 업계 1위, 마켓컬리에 가려져있던 오아시스 마켓을 아시나요?🤔 오아시스 마켓은 사실상 새벽배송 시장 🥈점유율 2위를 차지하고 있는 기업인데요, 최근 500억 규모의 투자를 유치하며 기업 가치가 7500억 원이나 되었답니다. 마켓컬리, SSG, 헬로네이처를 제치고 새벽배송 시장 속에서 💸흑자를 내는 오아시스는 어떻게 성장해 왔을까요?
 
오아시스는 중간 유통 과정을 생략한 산지 직송 형태의 🥕농산물을 판매하며 수익을 올려왔어요. 치열한 경쟁 속에서 공격적인 마케팅을 내세우는 기업들과 달리 오아시스는 💰혁신적인 가격이 마케팅이라는 저가 전략을 내세웠는데요, 유기농·친환경 식재료를 저렴하게 공급하자 입소문을 타면서 안정적인 성장세를 보였어요!
 
오아시스가 단순히 상품의 단가를 낮춰 가격 경쟁력만 확보한 것은 아니에요. 오아시스는 모회사 IT기업 지어소프트의 물류기술을 이용해 단돈 20억원에 가장 저렴한 📦물류센터를 구축하기도 했어요. 자체적으로 개발한 물류기술로 물류센터에 들어가는 비용을 최소화한 것이죠.
 
1년여 만에 기업가치가 📈5배 가까이 상승한 오아시스는 🦄유니콘 기업을 눈앞에 두고 있어요. 효율적인 유통 구조로 흑자 이커머스 기업이라는 점은 오아시스의 경쟁력을 높여주고 있는데요, 아직은 작은 기업인 오아시스가 흑자를 유지하며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을지 업계의 관심이 쏠리고 있어요.
 
마켓컬리의 국내 상장🌠
 
 
미국 상장을 노렸던 마켓컬리가 미국이 아닌 국내 상장을 준비한다고 해요. 한국거래소는 최근 🦄유니콘 기업 상장 활성화 정책을 내놓았는데요, 국내 상장을 독려하기 위해 시가총액 1조원이 넘는 기업은 재무적 조건을 충족하지 않아도 되다는 정책이에요. 이는 마켓컬리의 국내 상장에 결정적인 요인으로 작용했을 것이라고 해요!🙋‍♀️
 
마켓컬리는 내년 상반기 까지 상장 시기를 보고 있는데요, 점유율 2위인 오아시스와 비슷한 시기에 상장을 하게 될 가능성이 높아졌어요! 공격적인 투자와 마케팅을 벌이고 있지만 마켓컬리의 성장은 올해 들어 한계를 보이고 있다고도 하는데요, 마켓컬리만의 차별적인 요소가 점차 줄어들면서 주식 시장에서 흑자 기업인 오아시스와의 경쟁이 만만치는 않을 것이라고 해요.
 
하지만 마켓컬리는 최근 2254억 원의 규모인 시리즈F 투자유치를 마무리하면서 기업가치 2조 5000억 원을 인정받았어요! 신규 투자유치와 함께 마켓컬리의 성장세가 더욱 기대되고 있어요🙌
 
1세대 이커머스 업계의 변동
인터파크, 새 주인을 찾다💡
 
 
이베이코리아에 이어 인터파크가 M&A 시장에 매물로 나왔다고 해요! 여행 및 공연 🎫티켓 분야에서 시장 점유율 70%를 차지하는 인터파크는 코로나19의 장기화 탓에 실적이 부진했어요😥 올 초에는 수요가 돌아올 것에 대한 기대감으로 인터파크 주가가 50%가량 뛰기도 했지만, 코로나19 재확산으로 인터파크는 지속적인 경영난을 피하기가 어려워졌을 것이라고 해요.
 
국내 이커머스 시장이 네이버, 쿠팡, 신세계의 3구도로 바뀌면서 1세대 이커머스 업체들은 점차 살아남기가 어려워졌는데요, 💥이커머스 경쟁이 심화되면서 경쟁력 확보가 어려워진 하위권의 중소업체들은 더욱 살아남기 어려워질 전망이에요.
 
인터파크의 인수로는 이베이코리아의 인수전에 실패한 롯데쇼핑이 1순위로 떠오르고 있는데요, 여행과 공연 분야 사업 확장을 모색 중인 카카오와 네이버도 잠재 인수 후보로 거론되고 있답니다. 1세대 이커머스 기업의 매각과 함께 이커머스는 새로운 지각변동이 일어날 예정이에요!🧐
 
🤍센드위치를 알려주세요🤍
센드위치가 전달하는 물류트렌드를 잘 보고 있다면,
주변인에게 센드위치를 공유해 주세요🙇‍♂️🙇‍♀️
 
센디가 전하는 물류이야기, 센드위치
 
오늘 알게된 정보는 어땠나요?
앞으로의 소식이 궁금하다면, 센드위치를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