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물운송, 센디에서 간편하게

화물 용달부터 전문 물류까지 센디에서 시작하세요!

기타/센드위치

카카오모빌리티, 물류를 시작하다

센디 2021. 4. 22. 13:21

센디가 전하는 물류이야기, 센드위치 23호
 

센디가 전하는 물류이야기, 센드위치 23호
얼마 전 카카오가 액면분할을 하면서 주가가 급등📈했어요! 지난해 카카오는 언택트 수혜 기업으로 부각되어왔는데요, 신사업을 통한 성장세가 더욱 두드러지고 있답니다. 카카오의 시가총액이 커지면서 네이버와 카카오의 시총 격차가 줄어들고 있어요. 특히 네이버는 아직까지 🔍포털 광고에서 발생하는 수익이 크지만 카카오는 💰핀테크 사업으로 인한 수익 비중이 높아 기업가치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고 있어요. 카카오의 신사업인 카카오뱅크와 카카오모빌리티는 아직 네이버가 영위하지 못하고 있는 사업 중 하나이기도 한데요, 카카오모빌리티는 우버보다 높은 기업가치로 투자 유치에 성공했어요. 카카오는 모빌리티를 통해 본격적인 📦물류업계 진출에 시동을 걸고 있어요!🙋‍♀️
 
 
주춤한 경제 속에서 급성장한 물류업계 소식,
센드위치와 함께하세요😊
 

🚕카카오, 물류를 시작하다
구글이 투자한 모빌리티💰
 
 
카카오의 매출이 지난해 대비 36% 늘어났어요! 카카오의 가파른 성장률에는 신사업, 모빌리티의 성장세가 가장 두드러진다고 해요. 🚕카카오모빌리티는 최근 🔍구글로부터 투자유치를 받았는데요, 국내에서는 마땅한 경쟁 상대가 없고 글로벌 모빌리티 기업인 우버와 견주어도 긍정적인 전망이라고 해요.
 
카카오모빌리티가 우버보다 더 높은 기업가치를 평가받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첫 번째는 카카오가 최근 💸유료화의 움직임을 보이는 것이 가장 큰 영향이 아닐까 해요. 플랫폼으로 수익을 낼 수 있다는 것인데요, 카카오는 택시 기사를 대상으로 혜택을 주는 월 9만 9천 원 요금제를 출시하기도 했어요. 사실 예전에 카카오의 '카풀 서비스'가 업계의 반발로 중단된 적이 있는데요, 카카오는 💰흑자 전환을 위해 앞으로도 수익화를 더욱 앞당길 수밖에 없어요.
 
두 번째는 카카오모빌리티의 💎사업 확장성이에요. 모빌리티는 택시 사업으로 한정 짓기 쉬운데요, 택시를 넘어선 대리, 주차, 카셰어링 등 성장할 수 있는 요인이 다양한 사업이에요. 국내 모빌리티 시장 규모가 2조 원인 것을 감안하면 가파르게 성장할 수 있는 가능성이 높아요. 카카오모빌리티의 📦물류업계 진출은 우버의 화물 사업 우버 프레이트와 비교해 볼 수 있는데요, 물류에 약진을 보였던 카카오의 성장 가능성을 높게 보고 있어요.
 
카카오의 퀵서비스🛵
 
 
카카오모빌리티가 본격 🛵퀵서비스에 진출을 시작해요. 카카오모빌리티는 그동안 이동 수단의 편리함을 내세워왔는데요, 이제는 이동 수단을 이용한 배송까지 노리고 있어요. 퀵서비스를 시작으로 카카오의 📦물류업계 진출이 본격적으로 시작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어요. 카카오모빌리티는 🏃‍♀️배송 인력 확보에 쿠팡이츠, 배민커넥트와 같은 일반인 인력까지 모집할 계획이라고 해요.
 
지난 15일부터 업무용 이동 수단이었던 카카오T 비즈니스를 통해 기업용 커머스가 출시되었어요! 기업회원을 대상으로 업무용 물품을 판매하고 중개하는 커머스 서비스인데요, 업무 활용도가 높은 다양한 배송부터 🌹꽃 배달, 간식 및 간편식 등의 기업 복지와 관련된 배송까지 진행한다고 해요.
 
카카오모빌리티가 기업고객에 이어 일반고객으로 까지 확장한다면 그 영향력은 무시할 수 없을 텐데요, 전 국민이 사용하는 카카오톡을 기반으로 시작될 커머스 서비스의 기대 효과는 어마어마할 것으로 예상되네요!👏
 

이커머스 업계의 친환경🌱
친환경 물류? 로켓배송
 
 
환경문제가 대두되면서 🌱ESG(기업의 환경, 사회, 지배 구조)경영에 대한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어요. 기후변화와 탄소중립 등을 달성하기 위해 기업들은 다양한 노력을 보이고 있는데요, P4G 서울 정상회의에서 쿠팡의 🚀로켓배송이 물류 혁신을 통한 친환경 모델로 소개된다고 해요.
 
쿠팡은 국내 이커머스 기업 중 유일하게 공식 참여사로 선정되었어요! 기존 일반적인 배송 과정에서 불필요하게 발생했던 완충재와 포장재를 쿠팡의 직매입 방식으로 크게 줄일 수 있었다고 하는데요, 실제로 쿠팡의 로켓배송 상품 중 75% 이상은 골판지상자 또는 불필요한 포장 없이 배송이 진행되고 있어요. 또한, 쿠팡은 자체 재활용 에코백으로 신선식품 배송을 하며 친환경을 위한 노력을 하고 있어요.
 
국내 최대 이커머스 기업으로 꼽히는 쿠팡을 시작으로 이커머스 업계에도 친환경 바람이 불어오고 있는데요, 쿠팡은 친환경 기술 투자로 업계의 탄소중립 노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해요!😎
 
센디가 전하는 물류이야기 💙센드위치💙
 
오늘 알게된 정보는 어땠나요?
앞으로의 소식이 궁금하다면, 센드위치를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