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물운송, 센디에서 간편하게

화물 용달부터 전문 물류까지 센디에서 시작하세요!

기타/센드위치

쿠팡이츠, 강남에서 배민을 누르다

센디 2021. 4. 2. 17:01

 

센디가 전하는 물류이야기, 센드위치 20호
 

센디가 전하는 물류이야기, 센드위치 20호
코로나19 이후에 우리 삶엔 많은 변화가 생겼어요😷 비대면이 일상이 되면서 배달은 자연스레 일상 속에 스며들게 되었죠. 이에 따라 🛵라이더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면서 부업으로 라이더를 시작하는 일반인들이 증가하고 있다고 해요! 혹시 센드위치 구독자님도 라이더로 💸부수입을 생각해 본 적 있으신가요? 최근 배달의 민족은 일반인 라이더(배민커넥트)를 강화하기 위해 새로운 앱을 출시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국민 알바로 불리는 라이더의 생태계에 어떤 변화가 일어나게 될지 기대가 됩니다👀
 
 
주춤한 경제 속에서 급성장한 물류업계 소식,
센드위치와 함께하세요😊
 

 
배달시장은 라이더 전쟁 중🛵
 
🚀쿠팡이츠, 강남구 독점
 
 
최근 배달업계에서는 🚀쿠팡이츠가 독보적인 1위였던 배달의 민족을 넘어섰다는 이야기가 들리고 있는데요, 강남 3구에서 쿠팡이츠는 45%의 점유율을 보이고 있어요! 🛵라이더 커뮤니티에서는 강남에서는 배민보다 쿠팡 주문 건이 훨씬 압도적이라는 반응이 나타나고 있어요.
 
쿠팡이츠는 기존의 3~5건 묶음 배달로 서비스하던 배민과의 차별화를 위해 1건 1집 배달이라는 단건 배달을 내세웠는데요, 타 배달 서비스 대비 ⏳배달시간을 약 50% 단축했어요. 빠른 배달 속도를 경험한 소비자는 비슷한 금액대의 묶음 배달로 돌아가기가 쉽지 않다고 해요. 실제로 미국에서는 단건 배달을 내세운 '도어대시'가 51%의 독보적인 시장점유율을 가져온 성공 사례가 있어요!
 
쿠팡이츠의 정책은 배달업계에 경쟁을 불러일으키며 속도전을 유발하고 있어요. 💸자금이 탄탄한 쿠팡은 각종 프로모션으로 라이더를 확보 중인데요, 쿠팡이츠는 최근 1년 새에 월간 사용자 수가 10배 이상 증가하기도 했어요. 쿠팡이츠의 무서운 성장세에 업계 1위였던 배달의 민족도 기존 서비스 모델을 변화를 적극적으로 모색하고 있다고 해요.
 
배달 아르바이트, 배민커넥트📲
 
 
배달 경쟁이 과열화되면서 배달업계는 여름 성수기를 앞두고 🛵라이더 확보가 시급해졌어요. 아르바이트 라이더로 불리는 단기간 유동적으로 일할 수 있는 라이더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고 있답니다. 쿠팡이츠의 경우 처음부터 전업이 아닌 아르바이트식 라이더를 모집해왔는데요, 배달의 민족 또한 아르바이트 형식의 배달원인 배민커넥트 모집에 힘을 쏟는다고 해요.
 
배민커넥트와 같은 아르바이트식 라이더는 언제든 자신이 원하는 만큼 근무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에요. 코로나19로 배달 수요의 증가, 경제 활동 등의 이유로 부업으로 라이더를 시작하는 일반인이 증가하고 있는데요, 배달의 민족은 이러한 일반인 라이더를 확보하기 위해 편리성을 높인 📲배민커넥트 앱을 출시할 예정이에요. 쿠팡이츠와의 경쟁에서 우위를 선점하기 위한 배민의 반격이 시작되고 있어요!🤗
 
 
 
 

새벽배송에 이은 당일배송📦
⏰타임 배송 전쟁
 
 
 
로켓배송, 새벽배송의 등장으로 소비자들의 눈높이가 높아지면서 당일배송을 넘어선 ⏰시간 싸움이 시작되었어요. 코로나19 이후 IT기술의 발달로 인해 고객이 주문한 목적지까지 빠르고 효율적으로 배송하는 것이 물류 산업의 중요한 키워드가 되었는데요, 이커머스 기업들은 물류센터 인원 보충부터 배달대행업체의 지분을 인수하기도 하면서 배송 경쟁에 가세하고 있답니다.
 
과거와 달리 배송 시간은 소비자에게 중요한 기준이 되었는데요, 실제로 빠른 배송은 📈매출 상승으로 이어지고 있어 기업들은 비용을 감안하고도 배송 시간을 앞당기려 하고 있어요! 롯데홈쇼핑이 업계 최초 당일배송을 시작함과 동시에 신세계TV쇼핑도 반품·교환 당일배송 서비스를 도입하고 있어요.
 
당일배송은 일반택배 대비 비용이 상승할 수 밖에 없는 구조인데요, 🚀쿠팡의 성공 사례를 본 기업들은 고객을 끌어모으기 위해 아낌없는 투자를 진행하고 있어요😊
 
센디가 전하는 물류이야기 💙센드위치💙
 
오늘 알게된 정보는 어땠나요?
앞으로의 소식이 궁금하다면, 센드위치를 구독해주세요!👏

Send Everything, 센디
cs@sendy.ai / partner@sendy.ai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서면로39, KT&G상상마당 6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