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물운송, 센디에서 간편하게

화물 용달부터 전문 물류까지 센디에서 시작하세요!

기타/센드위치

윤여정과 카카오가 선택한 플랫폼, 지그재그

센디 2021. 4. 15. 10:03

센디가 전하는 물류이야기, 센드위치 22호
 

센디가 전하는 물류이야기, 센드위치 22호
최근 가장 흥미로운 소식이 두 가지가 있는데요, 이 화제의 중심에 한 인물이 있어요! 각종 아카데미 시상식을 휩쓴 영화 🌿미나리, 카카오가 인수한 패션 플랫폼 💞지그재그. 이 둘의 중심에 배우 윤여정이 있답니다🙋‍♀️
 
윤여정과 10대 20대를 겨냥한 패션 플랫폼이라니?🤔 생소한 조합으로 다가올 수 있는데요, 지그재그가 대세의 흐름에 맞춰 윤여정을 모델로 발탁했어요! 지그재그는 쇼핑 앱 모델은 2030대가 해야 한다는 편견에서 벗어나 지그재그의 쇼핑에 대한 가치관을 가장 잘 설명해 줄 수 있는 모델로 선정했다고 해요😎 파격적인 모델 선정에 소비자들은 벌써 성공한 마케팅이라며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는데요,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도전을 이어온 윤여정의 삶과 지그재그의 브랜드 메세지가 어떻게 전달이 될지 기대되고 있어요!💫
 
 
주춤한 경제 속에서 급성장한 물류업계 소식,
센드위치와 함께하세요😊
 
카카오의 선택, 지그재그🛒
💞커스터마이징 쇼핑
 
 
지난달 이베이코리아 인수전에도 참여하지 않았던 카카오가 여성 의류 플랫폼 1위, 지그재그를 인수한다고 해요! 지그재그는 '맞춤형 커머스'로 4000여개의 🛒쇼핑몰을 소비자에게 개인의 취향, 쇼핑 경험을 반영하는 플랫폼인데요, 카카오는 자사와의 시너지를 통해 지그재그를 글로벌 패션 플랫폼으로 확장시킬 것이라고 해요.
 
카카오와 지그재그는 대체 어떤 조합일까요?🤔 카카오는 카카오쇼핑을 통해 쇼핑 커머스를 본격 확장시키고 있어요. 📦물류 배송이나 세일즈로 승부를 보는 이커머스 경쟁사인 쿠팡, 네이버와는 다른 방향을 가지고 있는데요, 카카오는 선물하기와 같은 👥고객 밀착형 서비스를 추구해요. 개인화 추천을 기반으로 소비자에게 맞춤 상품을 연결해주는 지그재그는 카카오커머스의 방향과 일치한다는 점에서 매력적인 기업이에요!
 
그동안 카카오는 쿠팡, 네이버를 포함한 다른 오픈마켓 기업들에 비해 커머스 경쟁력이 떨어진다는 평가가 있었는데요, 카카오는 경쟁을 통한 시장 점유율을 높이는 것보다 카카오만의 차별화를 통해 경쟁 우위를 확보하겠다는 확실한 전략이 있었어요! 모두가 사용하는 💬메신저 카카오톡을 기반으로 성장해나갈 카카오커머스가 기대되네요😊
 
이베이코리아의 횡보👣
이베이의 플렉스✨
 
 
이베이코리아가 본격 🥗신선식품 경쟁이 뛰어들었어요! 지금까지 콜드체인 시스템이 없어 이베이는 신선식품 배송에 약한 모습을 보여왔는데요, 신선식품 배송 강화를 위해 ❄셀러플렉스(Seller Flex)를 도입했다고 해요.
 
이베이코리아의 셀러플렉스는 기존의 신석식품 전용 센터를 보유한 판매자에게 상품의 이동 없이 스마일배송을 만들어 주는 것인데요, 콜드체인 구축에 들어가는 비용을 없애고 상품 재고를 옮기는데 드는 비용을 줄일 수 있어 효율적인 방법이라고 해요. 이로인해 이베이는 콜드체인 없이도 신선식품 취급이 가능해진 것이죠!
 
😊스마일배송이란 쿠팡의 로켓배송처럼 이베이가 판매자의 상품을 물류센터에 보관해두었다가 판매 및 관리를 대신하는 풀필먼트 서비스인데요, 판매자 입장에서는 물류센터의 재고 부담이 높아지는 리스크가 있어요. 하지만, 셀러플렉스를 통해 판매자의 물류센터에서 스마일배송을 시작한다면 재고 및 택배 비용을 줄이고 저렴한 비용으로 소비자에게 상품을 노출시킬 수 있어요.
 
이베이는 공격적으로 물류센터에 투자를 하는 쿠팡, 마켓컬리 등과 달리 셀러플렉스를 통해 물류센터 비용을 아끼면서 스마일배송의 성장을 이끌어낼 예정이라고 해요. 스마일배송의 접근성을 낮춘 만큼 얼마나 많은 판매자들이 셀러플렉스를 이용할지가 관건이 될 것 같아요!
 
💸최저가 경쟁에 합류하다
 
 
쿠팡과 이마트가 시작한 💸최저가 경쟁에 이베이코리아가 뛰어들었어요. 업계 주도권을 잡기 위해 기업들은 공격적인 마케팅을 진행 중인데요, 쿠팡은 '무료 로켓배송'을 이마트는 '최저가 보상제'를 내세우고 있어요. 이베이는 G마켓과 옥션 상품을 최대 50% 할인 판매하는 최대 규모의 '메가세일'을 진행한다고 해요.
 
업계 1위인 쿠팡의 프로모션을 시작으로 유통업계의 경쟁이 과열화되고 있어요. 지나친 🩸출혈경쟁이 예상되는 가운데 일부는 누적된 적자📉로 인한 후폭풍을 우려하고 있는데요, 유통업계의 주도권 싸움은 앞으로도 더욱 심화될 예정이라고 해요😥
 
센디가 전하는 물류이야기 💙센드위치💙
 
오늘 알게된 정보는 어땠나요?
앞으로의 소식이 궁금하다면, 센드위치를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