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물운송, 센디에서 간편하게

화물 용달부터 전문 물류까지 센디에서 시작하세요!

기타/센드위치

SSG의 오픈마켓 진출, 오픈마켓이 뭐길래?

센디 2020. 11. 12. 10:43

 
 

화물운송 플랫폼 센디가 전하는 센드위치 여섯번째
비대면 서비스가 성장하면서 이커머스 시장 1위인 🚀쿠팡을 견제하고자 하는 기업들이 생기고 있어요. ✅네이버는 대기업 중 가장 발 빠르게 스마트스토어를 개설하면서 입지를 다지고 있는데요, 최근에는 🛒SSG닷컴이 12월 내에 오픈마켓을 론칭할 계획이라고 발표했어요! 이커머스 시장을 노리기위해 대기업들은 오픈마켓에 끊임없이 진출해오고 있어요.
대기업 간의 끝없는 경쟁으로 알아보는 오픈마켓 시장의 매력은 무엇일까요?
 
지금 이 순간, 업계에 일어나는 소식을 센디가 전달해 드려요👀
 

이커머스 시장, 대기업 간의 끝없는 경쟁
🔔SSG, 오픈마켓에 쓱- 진출하다
요즘 가장 핫한 🛒오픈마켓! 비대면 시장이 커지면서 누구나 물건을 사고, 팔 수 있는 형태의 오픈마켓이 떠오르고 있어요. 오픈마켓은 오프라인에서만 판매를 했던 소상공인들의 새로운 판매처가 되기도 하고, 사업을 처음 시작하는 판매자에게 적은 시간과 비용으로 판매를 가능하게 해요. 판매자 입장에서는 매우 매력적인 시장이에요.
소비자 입장에서도 여러 사이트에서 가격을 비교할 필요 없이 한곳에서 쉽게 비교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어요. 상품 및 가격 비교의 편리함을 겪은 소비자는 오픈마켓에 대한 충성도가 높아 많은 기업들이 선호하는 고객이에요.
 
오픈마켓은 소비자를 잡을 수 있는 ‘다양한 판매물품’이 곧 경쟁력이 되는데요, 대기업들은 이커머스 시장의 우위를 확보하기 위해 오픈마켓 서비스를 시작하고 있어요! 네이버의 스마트스토어, 롯데의 롯데ON에 이어 신세계도 SSG닷컴을 통해 오픈마켓에 진출한다는 소식이 들리고 있어요🧏‍♀️
 
 
투잡? 쓰리잡? N잡러 시대의 오픈마켓
🌞N잡러가 되기 위한 시작, 오픈마켓 입점
소소하게 나만의 사업을 시작하는 게 대세인 요즘, 창업에 눈길을 돌리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어요👀 대부분의 창업자들은 💸높은 임대료에 오프라인 창업을 꺼려 하고 사업 아이템을 알리기 위한 마케팅에 많은 비용을 쏟기도 해요. 그래서 초보 창업자일 경우 오픈마켓이 더욱 유리한 시장이 될 수 있답니다. 판매자가 오픈마켓에 입점할 경우 임대료 및 관리비 등 초기 비용을 아낄 수 있고, 처음이라 더욱 어려운 복잡한 판매 과정도 플랫폼의 도움을 받을 수 있어요.
 
비대면으로 모든 것을 해결하는 시대에 맞게 새로운 사업을 시작하거나, 오프라인 사업을 온라인으로 시작하고 싶다면 🛒오픈마켓이 새로운 대안이 될 수 있어요!
 
오픈마켓 초보에겐 너-무 어려워요💦
🚚물류센터 입/출고
플랫폼의 힘을 빌려 오픈마켓을 시작한 초보 판매자들에게 가장 어려운 것은 📦납품이에요. 오픈마켓의 특성상 물류센터로 물품이 오가야 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판매자들은 물류센터 특성상 복잡한 운송 방식을 감당하기가 어렵다고 해요😥
 
오픈마켓 납품은 물품의 수량에 따라 운송 방식이 나뉘는데요, 수량이 많아 택배가 아닌 트럭이나 밀크런 운송 방식을 선택해야 할 경우에는 몇 가지 사항을 꼭 확인해주세요!
  • 물류센터 전문 기사 배정으로 원활한 입/출고가 가능한지
  • 배차 지연 및 누락에 대한 위험은 없는지
  • 각종 운송 서류 제출이 가능한지
유동적인 물량에 따라 나에게 맞는 운송을 잘 활용한다면, 까다로운 납품 운송도 쉽게 처리할 수 있어요😊
 
💙 용달이 필요한 순간센디 💙
 
오늘 알게된 정보는 어땠나요?
앞으로의 소식이 궁금하다면, 센드위치를 구독해주세요!👏

용달이 필요한 순간, 센디
cs@sendy.ai
partner@sendy.ai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서면로39, KT&G상상마당 6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