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물운송, 센디에서 간편하게

화물 용달부터 전문 물류까지 센디에서 시작하세요!

기타/센드위치

카카오 VS 티맵, 모빌리티 경쟁

알 수 없는 사용자 2021. 5. 21. 10:22

센디가 전하는 물류이야기, 센드위치 27호
 
센디가 전하는 물류이야기, 센드위치 27호
국내 모빌리티 업계는 최근 💸상장 소식으로 떠들썩합니다. 그 중심엔 모빌리티 업계 최초 유니콘 기업인 쏘카티맵 모빌리티, 카카오 모빌리티가 자리 잡고 있어요! 특히 카카오 모빌리티는 국내 시장 점유율 80%에 이르며 글로벌 기업의 러브콜을 받고 있는데요, 미국 증시 상장을 거론했으나 국내 증시로 상장을 준비하고 있다고 해요.🙆‍♀️
 
국내 모빌리티 시장은 사실상 여러 글로벌 기업이 가세한 전쟁이에요. 구글은 카카오와, 우버는 티맵과 동맹을 맺었는데요, 모빌리티 업계의 빠른 성장 속에서 과연 누가 주도권을 선점하게 될까요?👀
 
 
주춤한 경제 속에서 급성장한 물류업계 소식,
센드위치와 함께하세요😊
 
모빌리티 경쟁💣
카카오 VS 티맵
티맵, 물류를 시작하다🚚
 
📍티맵 모빌리티가 물류 스타트업인 와이엘피(YLP)를 약 700억원에 인수했어요! YLP 인수를 계기로 티맵은 화주와 운송 기사를 주선하는 운송 사업에 본격 진출한다고 해요.
 
YLP는 화물이 소비자에게 도착하는 라스트마일이 아닌 소비자에게 가기 전, 중간 단계의 🚚미들마일 운송을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그동안 라스트마일 중심의 물류가 주목받아 왔지만 최근에는 유통업계의 경쟁이 커지면서 물류창고로 이동하는 미들마일 운송이 급부상하고 있어요. 티맵은 YLP가 다년간 축적해 온 미들마일 데이터를 통해 운송 주선부터 정산 등의 프로세스를 효율적으로 만들어 나갈 예정이라고 해요.
 
티맵은 미들마일 운송 서비스를 확장하면서 B2C 기반의 모빌리티에서 B2B로의 영역을 확장하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는데요, YLP의 인공지능 기술과 티맵 플랫폼의 시너지로 디지털화된 운송 서비스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고 있어요.
 
🚖자율주행 선두, 카카오 모빌리티
 
 
최근 모빌리티 업계의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티맵에 이어 카카오 모빌리티도 사업 영역을 확장하고 있어요. 🚖카카오 모빌리티는 퀵서비스 진출을 시작함과 동시에 기업 대상의 비즈니스 아이템을 내놓기도 했는데요, 모빌리티 시장을 선점하기 위한 기업들의 공격적인 전략이 시작되고 있어요.
 
카카오 모빌리티는 자율주행 차량을 통해 새로운 전략을 내세우고 있어요. 자율주행이라는 첨단 기술 도입을 통해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해요. 카카오 모빌리티의 데이터를 통해 고도화된 자율주행 서비스와 고객 맞춤형 서비스가 가능해질 날이 머지않았어요!😎 카카오 모빌리티를 시작으로 국내에는 자율주행 차량 상용화의 움직임이 일어나고 있어요. 카카오의 경쟁사들도 자율주행 차량을 이용한 서비스에 진입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답니다. 
 
현재 국내 모빌리티 시장의 80% 이상을 카카오 모빌리티가 선점하고 있지만 치열한 모빌리티 시장에서 점유율 유지는 쉽지 않을 거라고 해요. 모빌리티 시장 최후의 승자는 누가 될지 업계 경쟁이 더욱 흥미진진해지고 있어요😊
 
노 헬멧, 노 킥보드🛴
공유킥보드 규제💨
 
 
그동안 많은 논란을 일으켰던 🛴공유킥보드의 규제가 본격 시작되었어요! 공유킥보드 관련 사망사고가 발생하면서 ⚠안전에 대한 우려가 커졌기 때문이에요.
 
5월 13일부터 ⛑헬멧을 착용하지 않고 공유킥보드를 이용할 경우 범칙금이 부과되고 있어요. 또한 2종 원동기 이상의 면허가 없거나 2인 이상의 탑승이 금지되었는데요, 7월부터는 길거리에 방치된 공유킥보드는 견인될 예정이라고 해요.
 
일부는 도입된 규제의 실효성에 문제를 제기하고 있어요. 현실성이 낮은 규제에 공유킥보드의 산업 발전을 막는 결과라는 우려가 나오고 있답니다. 공유킥보드 업계는 규제로 인한 타격이 클 것으로 예상하고 있는데요, 실제로 규제일 이후 업계에서는 사용률이 급감했다고 합니다.
 
잦은 사고로 인한 위험성이 커진 만큼 실효성 있는 규제가 필요할 텐데요, 공유 모빌리티가 생활 속에 크게 자리 잡은 만큼 알맞은 대책 방안이 필요해지고 있어요.🙇‍♂️
 
센디가 전하는 물류이야기 💙센드위치💙
 
오늘 알게된 정보는 어땠나요?
앞으로의 소식이 궁금하다면, 센드위치를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