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물운송, 센디에서 간편하게

화물 용달부터 전문 물류까지 센디에서 시작하세요!

기타/센드위치

업계 최초 유급 휴가, 쿠팡케어

알 수 없는 사용자 2021. 5. 27. 16:07

센디가 전하는 물류이야기, 센드위치 28호
 
센디가 전하는 물류이야기, 센드위치 28호
최근 산업재해로 노동자들이 현장에서 목숨을 잃는 사례가 증가하고 있어요😥 지난달 평택항에서 23살 이선호씨가 컨테이너에 깔려 세상을 떠났어요. 이런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지난 1월, 🔥중대재해처벌법이 통과되었지만 실효성이 떨어진다는 비판을 받고 있어요.
 
물류업계 또한 🚚배송 근로자들의 지속적인 과로사에 대책방지 위원회가 만들어지기도 했는데요, 마찬가지로 근본적인 해결방안이 될 수 없다는 우려가 가득해요. 산재 없는 근로 환경을 만들기 위해 기업들은 어떤 노력을 하고 있을까요?👀
 
 
주춤한 경제 속에서 급성장한 물류업계 소식,
센드위치와 함께하세요😊
 
산재없는 운송의 시작
업계최초 유급휴가 🚀쿠팡케어
 
 
🚀쿠팡이 배송직원 쿠팡친구를 대상으로 💪건강관리 프로그램 쿠팡케어를 시작한다고 해요! 쿠팡케어는 건강지표가 상대적으로 좋지 못한 배송 직원들을 대상으로 한 달 동안 유급 휴가와 함께 건강관리를 도와주는 프로그램이에요.
 
일부 대기업 또한 근로자의 건강을 위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지만, 대부분 업무와 병행하는 것과 달리 쿠팡케어는 월급 걱정 없이 업무에서 벗어나 건강관리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한다는 점에서 업계 최초 💥파격적인 시도랍니다.
 
특히 그동안 배송 근로자의 업무 환경이 지속적으로 논란되어 왔던 만큼, 쿠팡은 근로자들의 건강과 안전을 지키기 위한 적극적인 모습을 보이고 있어요. 기업의 노력과 함께 물류업계 근로 환경이 긍정적인 변화를 가져오길 기대해봅니다!🤗
 
📆주 5일제 도입
 
 
주 5일제 근무가 자리 잡은 지도 벌써 10년이 되었어요. 하지만 택배기사들은 특수고용형태로 월요일부터 토요일까지 📆주 6일 근무를 하고 있는데요, 장시간 근로에 따른 과로사가 문제가 되면서 택배기사들의 주 5일제 도입에 대한 이야기가 나오고 있어요!
 
주 5일제를 시행하는 만큼 대체 기사를 충원하거나 2인 1팀제를 하는 등의 다양한 방식이 제안되고 있어요. 추가 인건비는 💰택배 요금 인상으로 대체될 확률이 높다고 하는데요, 적정선의 요금 인상은 소비자들도 환영하는 분위기에요.
 
다가오는 6월에는 논의되어 왔던 과로방지대책법에 대한 큰 가닥이 잡힐 예정입니다. 오랜 시간 협의해왔던 만큼 근본적인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방안이 나왔으면 좋겠어요😊
 
콘텐츠와 커머스를 잡은
인테리어 플랫폼🏠
오늘의 집의 📦물류 서비스
 
 
인테리어 플랫폼 🏠오늘의 집이 자체 물류·배송망 구축을 시작했어요! 그동안 오늘의 집은 입점업체가 알아서 배송을 하는 중개 방식의 커머스 형태를 유지해 왔는데요, 마켓컬리 출신의 물류 전문가를 영입하면서 본격적인 🚚자체 물류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해요.
 
오늘의 집은 콘텐츠 공유를 시작으로 커머스까지 성공적으로 영역을 확대해왔어요. 오늘의 집의 핵심 영역은 콘텐츠이지만, 코로나19로 비대면 쇼핑 문화의 증가에 맞춰 온라인 시장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방법으로 물류를 선택했어요. 오늘의 집은 물류 서비스 강화를 통해 기존 입점업체 및 협력업체의 배송 서비스 품질을 개선하고 배송 지연이나 파손 등에 관한 👥소비자 불만을 줄여나갈 예정이에요.
 
오늘의 집 CTO는 인테리어의 시작과 끝, 모든 것을 오늘의 집으로 쉽고 편하게 할 수 있도록 이끌어 나갈 것이라고 합니다. 인테리어 업계의 구글을 꿈꾸는 오늘의 집의 시작할 물류 서비스는 어떤 모습일지 기대되고 있어요!🙆‍♀️
 
센디가 전하는 물류이야기 💙센드위치💙
 
오늘 알게된 정보는 어땠나요?
앞으로의 소식이 궁금하다면, 센드위치를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