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물운송, 센디에서 간편하게

화물 용달부터 전문 물류까지 센디에서 시작하세요!

용달 이야기/용달 화물 FAQ

[용달 화물 FAQ] 탑차의 종류에는 어떤 차량들이 있을까요?

meena0 2022. 12. 5. 17:46

앞서 무거운 물품을 운송할 때 이용하기 좋은 차량인 리프트 차량을 권장해드렸는데요.

이번 콘텐츠에서는 비와 눈에 젖기 쉬운 물품이나 날씨에 의해 상할 수 있는 물품을 운송할 때 이용하기 좋은 차량을 권장해드립니다.

우선, 지붕이 적재함에 탑재되어져 있는 차량이 있는데요. 바로 탑차입니다.

 

탑차(塔車)는 사전적 의미로는 ‘지붕이나 뚜껑이 있는 화물자동차’를 뜻하며

박스 형태의 적재함이 설치되어진 점이 특징입니다.

-해시넷

 

 

또한 적재함 뒷문이 개방된 차량으로 우천시 많이 이용되는 차량입니다. 비나 눈이 올 때 많이 사용되는 차량으로 비에 젖기 쉬운 물품도 안전하게 운송이 가능한 차량입니다.

탑차 중에도 다양한 종류가 존재하는데요.

운송하는 물품에 따라 냉각기를 설치한 ‘냉장/냉동 탑차’와 적재함이 날개 형태로 열리는 ‘윙바디’ 등이 존재합니다.

 
냉동탑차와 내부 모습

냉장 탑차

냉장 탑차는 계절에 따라 많이 이용되기도 하는데요. 한 겨울에는 바깥온도가 낮기때문에 냉동대신 많이 이용되기도 합니다.

또한 신선함이 중요한 주류, 달걀, 과일, 육류 등의 운송에 이용됩니다.

 

적재함의 단열 패널 자체가 냉동 탑차보다 두께가 얇게 제작되어 있는데 냉장 탑차는 40mm, 냉동 탑차는 최소 60mm 입니다. 

적재함의 단열 패털 두께에 따라 적재함의 크기에 영향을 받기 때문에 참고하시고 물품을 운송하세요.

냉동 탑차

 

냉동 탑차는 식품을 더욱 신선하게 운송할 수 있는 차량으로 백화점, 마트, 시장 등의 물품들을 운송을 할 때 많이 이용되는 차량입니다. 

냉장 식품 및 고기, 어패류등을 훨씬 신속하고 신선하게 운송해주며 

주로 운송되는 물품 중에는 아이스크림이나 각종 냉동식품을 옮기는데 많이 이용되는데요. 추석 또는 설날과 같은 명절에는 선물 배송에서 신선도 유지가 중요한만큼 냉장, 냉동탑차를 이용하는 경우가 평소보다 늘어나게 됩니다. 

더 자세한 정보를 알고싶다면 센디 홈페이지를 확인해주세요.

 

사진출처: 현대자동차, Unsplas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