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물운송, 센디에서 간편하게

화물 용달부터 전문 물류까지 센디에서 시작하세요!

용달 이야기/용달 화물 FAQ

[용달 화물 FAQ] 리프트 차량은 어떤 물품을 운송할 때 이용하나요?

meena0 2022. 12. 5. 17:42

용달을 이용할 때 무거운 물품들을 어떻게 옮겨야할 지 막막했던 적 있나요??

 

용달을 이용할 때 냉장고, 피아노, 가구와 같이 무거운 물품들을 옮겨야 할 경우가 있는데요. 이처럼 중량이 있는 물품들은 적재하거나 실기에 무거워 손쉽게 옮길 수 있는 장치가 필요합니다.

 

센디는 리프트 차량 이용을 권장합니다.

리프트 차량은 무게가 많이 나가 옮기기 힘든 물품들을 적재함 뒤의 리프트를 이용하여 옮길 수 있도록 제작된 화물 차량입니다. 적재함 크기는 카고차량과 같으며 적재함 뒤 리프트 장비를 설치해 물품들을 손쉽게 상하차 시키는 차량입니다.

1톤 접이식 리프트 차량

 

1.2톤 수직형 리프트 차량

 

 

리프트 차량은 적재함 뒤 리프트가 옵션으로 설치되는 차량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물품의 크기와 중량에 따라 차량과 게이트의 길이가 달라질 수 있는데요. 길이는 1~ 1.5미터 사이즈가 일반적이며 1.8 ~ 2미터 정도 길이의 리프트 사이즈가 필요한 경우도 있습니다.

차량마다 차이가 존재하지만 리프트 화물차량이 한번에 들어올릴 수 있는 중량은 일반적으로 최소100 ~ 최대1000 kilogram 미만입니다.

리프트 차량에 운송되는 물품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그렇다면 리프트 차량에 많이 운송되는 물품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침대, 세탁기, 냉장고 등 중량이 있는 다양한 물품들도 많지만 그 중에 오토바이와 바이크가 가장 많이 운송됩니다.

오토바이 운송의 경우 125cc 이상의 오토바이 또는 스쿠터라도 중량이 있기때문에 인력으로 2명이상 싣기 어려울 뿐만 아니라 상하차지 모두 인력이 있어야 하기 때문에 대부분 리프트 차량을 이용합니다.

그 외에도 리프트 차량은 백화점 매대, 쇼케이스와 같이 무거우면서 상하차시 많은 인력이 필요한 물품들을 운송합니다. 리프트 차량에 대해 더 많은 정보를 알고싶다면 센디 홈페이지를 참고해 주세요!

 

사진출처: 리프트특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