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물운송, 센디에서 간편하게

화물 용달부터 전문 물류까지 센디에서 시작하세요!

용달 이야기/용달 화물 FAQ

[용달 화물 FAQ]비오는 날 용달을 이용할 때 막막했던 적 없으신가요?

meena0 2022. 12. 5. 17:39

비오는 날 용달을 이용할 때 막막했던 적 없으신가요?

비가 오는 날 용달을 이용할 수 밖에 없는 상황에 처한 적 없었나요? 다른 날들과 달리 우천시에는 용달을 이용하실 때 주의사항이 많아요. 또한 운송물품이 젖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유의해야 할 부분도 많구요.

센디가 비오는 날 용달을 이용할 시 알아두면 좋은 점들을 알려드릴게요.

 

지붕이 있는 탑차

지붕이 있는 탑차 이용하기

첫번째로 지붕이 있는 탑차를 이용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용달을 이용할 때 흔히 사용하는 카고는 지붕이 없어 우천시 물품이 젖어 손상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지붕이 있는 탑차를 이용하시면 운송할 물품이 비에 젖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상하차시 비를 맞을 수 있기 때문에 출발지와 도착지를 지하주차장이나 실내로 설정하는 방법도 있어요. 지하주차장을 상하차지로 하실 경우 높이 체크해주시는 거 잊지 말아주세요.

담요나 비닐포장 이용하기

박스로 포장을 할 경우 비에 쉽게 젖고 습해질 수 있어요. 가전이나 가구제품은 특히 더 유의가 필요한 물품인데요. 가전, 가구제품은 김장봉투와 같은 크고 튼튼한 비닐이나 사용하지 않는 담요로 포장해주시면 파손이나 스크래치 위험을 줄일 수 있고 비에 젖는 것도 방지할 수 있어요.

충분한 운송시간, 여유있는 예약

비가 오는 날에는 교통상황 변동이 크기 때문에 평소보다 여유있게 운송시간을 잡고 서비스를 이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물품을 반드시 받아야하는 시간이 있다면 충분한 시간을 두고 예약하시는 것을 권장드려요.

운송서비스를 이용해야 하는데 비가온다면 비닐포장이나 담요를 이용하여 물품을 꼼꼼히 포장하시고 지붕이 있는 탑차와 같이 특수차량을 이용하여 온전히 물품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좀 더 안심되는 운송서비스를 이용하고 싶으시다면 센디의 운송서비스를 이용하세요. 센디가 우천시 어떤 서비스를 제공하는지 어떻게 대처하는 지에 대해 다음 콘텐츠에서 확인하세요.

센디는 차주와 화주 모두 만족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늘 고민합니다. 앞으로도 좋은 서비스 제공을 위한 센디의 여정은 계속됩니다.

사진출처: Unsplas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