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물운송, 센디에서 간편하게

화물 용달부터 전문 물류까지 센디에서 시작하세요!

용달 이야기/용달 화물 FAQ

[용달 화물 FAQ] 용달 이용시 물품에 따른 용달 포장 꿀팁

meena0 2023. 1. 25. 14:08

 

1. 가구

가구 분해 후 포장하기

 

가구 중 책상처럼 분해가 가능한 물품은 분해를 하고 포장하는 것을 권장드려요. 

양문형 냉장고나 붙박이장은 분해를 한 후 두꺼운 담요나 이불로 포장해야 해요. 

분해를 제대로 하지 않고 운송을 하면 물품을 고정시키기도 어렵고 기사님이 오셨을 때 다시 분리하여 재포장해야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뿐만 아니라, 분해를 하지 않고 물품을 옮기면 다른 가구나 바닥에 스크래치를 낼 수 있습니다. 

또한 옷장이나 책상과 같이 물품안에 내용물이 많거나 서랍 속에 들어 있는 의류, 개인용품, 잡화 등은 분리하여 박스 포장하여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물품을 잃어버리거나 파손되기 쉽기 때문에 이 점 또한 유의해주세요.

2. 가전 제품

두꺼운 담요나 박스, 스티로폼 이용하기

 

TV 또는 모니터와 같은 가전 제품은 깨지기 쉬운 물품들이기 때문에 포장에 좀 더 주의를 기울여야 하는데요.

운송 중 작은 진동에도 파손이 일어날 수 있기 때문에 앞선 콘텐츠에서 추천해드린 아이템 중 에어캡이나 두꺼운 담요 등으로 포장해야합니다.

또한 모서리 부분에 박스나 스티로폼을 이용하여 물품이 파손되는 것을 방지하는 것도 좋은 포장방법 중 하나입니다.

가전제품은 꼼꼼히 포장을 하여도 파손되기 쉬운 제품임으로 이중 포장하는 것을 권유드립니다.

 

 

3. 그릇 및 도자기류

식기 포장할 땐 무거운 그릇부터

먼저 사기, 플라스틱 등 재질별로 분류 후 각각 에어캡이나 신문지로 개별포장합니다.

개별 포장된 그릇은 무거운 것 부터 순차적으로 박스에 담아 이중포장해주세요.

그릇을 담은 박스에 빈 공간이 생기면 신문지, 에어캡 등으로 채워 파손 위험을 최소화 해주세요.

마지막으로, 깨지기 쉬운 유리그릇은 박스 겉면에 '취급 주의' 문구를 표기하여 최대한 주의해서 옮길 수 있도록 해주세요.

4. 의류

옷은 계절별, 용도별로 나눈다

의류를 포장하는 방법에는 다양한 방법들이 있는데요.

그 중 실내복과 외출복을 나뉘어 포장하는 방법이 있고 계절별로 나누어 포장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그 외에 속옷이나 모자, 양말은 지퍼백을 이용해 다른 옷들과 구분해 별도로 포장하는 것 또한 좋은 방법입니다.

이렇게 분류하여 포장하게되면 짐을 풀 때 편하게 분류할 수 있으며 짐을 다시 찾거나 하지 않아도 됩니다.

또한 부피가 큰 코트나 패딩과 같은 겨울 아우터는 압축팩이나 김장봉투를 이용하시면 효율적으로 포장할 수 있습니다.

5. 전등

스탠드의 갓과 몸체를 따로 분류하여 포장하기

전등류는 깨지기 쉽기 때문에 더욱 주의가 필요한 물품입니다.

스탠드 중 갓과 몸체가 따로 되어져있는 물품이라면 갓은 비닐과 부드러운 종이로 포장을 하고 몸체가 사기나 유리와 같이 깨지기 쉬운 재질로 되어있다면 에어캡이나 헝겊으로 포장해야합니다.

지금까지 물품에 따른 포장 방법과 유의해야할 점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물품을 제대로 포장하지 않으면 기사님이 오셨을 때 재포장을 해야할 경우가 생기거나 운송 시 파손위험이 있을 수 있습니다.

물품들마다 포장방법과 유의사항들 꼼꼼히 읽어보시고 여러분들의 물품이 안전하게 운송되기를 바랄게요.

좀 더 상세한 정보를 알고싶다면 센디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세요.

사진 출처: unsplas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