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물운송, 센디에서 간편하게

화물 용달부터 전문 물류까지 센디에서 시작하세요!

용달 이야기/용달 화물 FAQ

[용달 화물 FAQ]대학생 일반이사 꿀팁 3가지

meena0 2023. 2. 14. 20:22

2월 3월은 개학시즌이기 때문에 많은 대학생들이 기숙사나 자취방 등으로 이사를 많이 합니다.

센디는 이번 콘텐츠에서 대학생들을 위한 이사 꿀팁을 전달하고자 하는데요.

우선 이사에도 다양한 방법들이 있습니다

바로 포장이사, 반포장이사, 일반이사가 있는데요.

🪑이사를 할 때 큰 📺가전이나 가구, 또는 옮겨야할 짐이 많아 직접 물품 포장이 어려운 경우는 포장이사를 많이 합니다.

포장이사는 포장에서 운반, 운송에서 정리까지 이사의 전반적인 과정의 서비스를 제공해주는 이상방법인데요.

그렇기 때문에 비용이 좀 더 들더라도 편리하게 이사하고 싶다면 포장이사를 이용해보세요.

반면 이사를 도와줄 동기나 친구, 가족분들 등 지인들이 있다면 포장이사 보다 조금 더 저렴한 반포장이사가 있습니다.

반포장이사는 업체와 요청자가 반반씩 이사를 한다고 생각하면 되는데요.

포장을 본인이 직접하고 업체에서 운반과 운송만 해주는 경우, 무거운 짐들만 포장을 하고 적은 짐들을 본인이 직접 포장하는 경우 등의 말 그대로 반포장 이사를 말합니다.

 

🚚마지막으로 비용을 가장 저렴하게 할 수 있고 대학생, 자취생들이 많이 이용하는 이사방법으로 일반이사가 있습니다.

일반이사는 본인이 직접 포장과 정리를 하되 기사님이 운반과 운송서비스를 제공해주는 이사방법입니다.

🏠대학생들은 대부분 가구나 가전이 다 갖춰져 있는 풀옵션 원룸, 기숙사 또는 최소한의 옵션들이 배치되어져있는 집으로 이사를 주로 가기 때문에이사할 시 포장이나 정리해야할 큰 물품이 적고 정리해야할 물품 자체도 적기 때문에 일반이사를 많이들 이용합니다.

그렇다면 일반이사할 때 꿀팁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일반이사는 포장과 정리를 본인이 직접해야하기 때문에 꼼꼼히 포장하고 정리까지 잘해야 하는데요.

이사준비를 하기 전 포장방법과 정리에 대한 팁을 알고 준비하면 더 좋겠죠?

📌물품에 따른 적절한 포장자재 이용하기

김장봉투, 에어캡, 리빙박스 이용하기

대부분 옷과 책, 생활필수품들을 가장 많이 보낼텐데요.

많은 양의 옷을 한번에 담을 수 있는 김장봉투를 이용하는 것 또한 좋은 방법입니다.

길이가 긴 코트나 이불도 김장봉투에 담아 포장하면 구김없이 운송이 가능합니다.

유리나, 컵, 그릇과 같이 깨지기 쉬운 물품들은 에어캡을 이용해서 꼼꼼히 포장해주세요.

그 밖에도 옷과 책, 생활필수품은 튼튼한 박스나 리빙박스를 이용해 포장하는 것도 좋은 방법인데요.

리빙박스는 짐의 포장외에도 보관으로도 용이하며 후에 기숙사나 자취방에서 퇴실한 후 재활용도 가능하니 이 점 참고하세요.

📌도와줄 지인 구하기

일반이사는 기사님이 운반에서 운송서비스까지 제공해드리지만 포장과 정리를 본인이 직접해야하기 때문에 같이 해줄 친구나 대학 동기, 부모님 등 이사를 도와줄 지인이 있으면 편리하게 이사가 가능합니다.

📌필요없는 짐들 미리 정리하기

대학생들은 학기가 끝나면 방학 때 본가로 내려가거나 기숙사, 자취방에서 나와야하는 상황이 생깁니다.

그럴 땐 안쓰는 짐들이나 필요없는 짐들을 미리 정리하는 것도 꿀팁인데요.

중고거래를 통해 짐을 팔아 이사 비용에 더할 수도 있고 주변 폐기하는 곳에 짐을 버려 이사할 짐들을 미리 정리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이사 시 폐기물들은 동네 동사무소에서 스티커로 구매가 가능하며 폐가전 수거 센터에 예약 후 무료로 수거가 가능하니 짐을 정리할 때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https://www.15990903.or.kr/portal/main/main.do

 

폐가전 방문수거 배출예약시스템

폐가전 방문수거 배출예약시스템

www.15990903.or.kr

쉽고 안전하게, 센디

센디에서도 역시 일반이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쉽고 안전하게 짐의 운반, 운송서비스를 이용하고 싶으시다면 센디하세요!

더 많은 정보를 알고싶다면 센디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세요!

사진출처: unsplas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