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물운송, 센디에서 간편하게

화물 용달부터 전문 물류까지 센디에서 시작하세요!

용달 이야기/용달 화물 FAQ

[용달 화물 FAQ] 운송 물품 포장 시 파손을 줄여주는 아이템 5개

meena0 2023. 1. 19. 10:06

용달을 이용할 때 짐 포장은 어떻게 하시나요?

물품을 운송할 시 포장이 꼼꼼히 되어있지 않은면 소중한 물품이 파손될 수 있어요.

안전하게 물품이 운송될 수 있게 포장시 이용하면 좋은 아이템들을 모아봤어요.

참고하시어 용달을 이용할 때 꼼꼼히 포장하세요!

1. 에어캡

에어캡은 다이소나 주변 마트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아이템으로 물품을 가장 안전하게 포장할 수 있어서 많이들 이용합니다.

특히 깨질 수 있는 물건은 에어캡을 이용해 꼼꼼히 포장해 주세요!

2. 사용하지 않는 옷이나 양말

박스에 짐을 포장할 때 공간이 생겨 물품이 파손되는 경우도 발생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에어캡을 넣어서 박스에 빈 공간없이 포장하는 것이 가장 좋지만 만약 에어캡이 없다면 사용하지 않는 옷이나 양말을 이용하는 것도 꿀팁 중 하나인데요. 박스 안의 빈 공간에 양말과 옷으로 채워 운송 시 물품이 움직여 파손되는 것을 방지합시다!

사진 출처: DHL

 

3. 박스

티비나 냉장고, 가구 등 가전 가구등을 포장할 때 모서리 부분의 마모를 조심해야 하는데요. 

그러기 위해선 모서리 부분에 박스를 덧대어서 1차 포장을 해주시면 파손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또한 박스를 테이핑 할 때 H 모양의 테이핑 방법을 이용하면 좀 더 꼼꼼히 포장이 가능합니다.

4. 이불, 담요

사용하지 않는 옷이나 양말을 이용하는 것 또한 꿀팁이지만 우천시 물품을 안전하게 포장하기 위해 두꺼운 이불이나 담요를 이용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꼭 비가오거나 눈이 오지 않는 날에도 파손위험이 큰 제품은 이불과 담요를 이용해 포장하면 짐 파손을 줄일 수 있습니다.

5. 김장 봉투

김장 봉투로 포장을 한다는 것이 생소할 수 있는데요. 봉투 길이도 길고 튼튼하기 때문에 물품을 포장할 시 많이 이용됩니다.

주로 옷을 포장할 때 많이 쓰이며 봉투 대자를 이용해 이불을 포장하는데도 많이 쓰입니다.

지금까지 짐 파손을 줄여주는 아이템들을 추천해드렸는데요. 저렴하고 주변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아이템들을 이용하여 소중한 물품을 안전하게 운송하시길 바랍니다.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하고 싶으시다면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세요!

사진 출처: unsplas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