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물운송, 센디에서 간편하게

화물 용달부터 전문 물류까지 센디에서 시작하세요!

기타/센드위치

마켓컬리, 배달의민족의 커머스

알 수 없는 사용자 2021. 9. 13. 09:40
단순 배송은 이제 그만!👋
 
센디가 전하는 물류이야기, 센드위치 42호
지금은 플랫폼 시대라해도 과언이 아니죠?😇 온라인 쇼핑을 시작으로 배달, 은행, 숙박 등 다양한 플랫폼이 우리 일상 속에 자리잡고 있어요! 플랫폼 기업들은 성장을 거듭하면서 점차 다양한 영역으로 사업을 확장하고 있는데요, 대표적으로 카카오는 메신저로, 네이버는 포털에서 시작했지만 커머스 기업으로 거듭나고 있답니다.
우리는 문자가 아닌 메신저를 이용하고, 빠른 배달서비스를 경험하고, 편리한 온라인 은행을 이용하기 이전으로 돌아가는 것은 상상하기도 어려워졌어요. 지금 이 순간에도 빠르게 변화하는 플랫폼들은 어떤 모습일까요?🙋‍♀️
 
 
주춤한 경제 속에서 급성장한 물류업계 소식,
센드위치와 함께하세요😊
 
마켓컬리의 오픈마켓🛒
새벽배송 간편결제
컬리페이💳
 
 
마켓컬리는 상장을 앞두고 새벽배송에 한정되었던 사업 영역을 확장하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어요! 컬리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차별화된 상품을 경쟁력으로 상품 구색을 강화하고 고객들의 선택권을 넓히고 있답니다. 특히 마켓컬리의 비식품 매출 비중은 올해 25%까지 늘어났다고 해요.
 
최근 컬리는 자체 결제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 전자 지급 결제대행(PG) 업체를 인수하기도 했어요. 🛒오픈마켓 서비스를 본격 준비하며, 네이버·카카오페이와 같은 💳컬리페이를 도입한다고 해요! 마켓컬리는 자체 간편결제를 통해 결제 및 정산 서비스를 고도화할 예정인데요, 이로 인해 고객의 주문에는 신속하게 대응하고 파트너사의 정산은 더욱 편리하게 바뀔 전망이에요.
 
마켓컬리는 대부분의 판매 물품이 외주 상품이라는 약점을 없애기 위해 PB상품을 개발하고 브랜드 가치, 플랫폼화에 더욱 힘쓰고 있어요. 마이데이터 사업에도 진출할 예정이라는 마켓컬리는 확보한 개인 정보를 바탕으로 👥초개인화 마케팅을 꿈꾸고 있답니다. 새벽배송의 한계에서 벗어나 경쟁력 있는 플랫폼 서비스로 성장해 나갈 마켓컬리의 변화가 기대되고 있어요!
 
배달의민족,
배달에서 벗어나기👀
식품 커머스🍴
 
 
배달앱의 원조, 배달의민족에서 🛵배달을 빼놓고 말할 수 있을까요? 최근 배달의민족은 단순 배달을 벗어나기 위해 다양한 사업을 시작하고 있어요! 예전에는 배민앱에서 배달 주문을 위한 배달음식 카테고리가 가득했다면 지금은 B마트, 라이브 방송, 산지직송 서비스 등 다양한 🍴식품 관련 서비스가 가장 눈에 띄어요.
 
사실, 배달 경쟁이 가속화되면서 업계 1위였던 배민은 차별화된 배달을 내세운 경쟁사에 점유율을 크게 뺏기고 있어요. 특히 단건 배달을 내세운 쿠팡이츠의 등장에 위기감을 느낀 배민은 배민1 서비스를 시작하기도 했는데요, 커져가는 배달 시장에서 단순한 배달 서비스만으로는 더이상의 경쟁력 확보가 어려운 상황이에요. 배민은 식품과 관련된 모든 서비스를 제공하며 배달의 한계에서 벗어날 수 있는 종합 식품 커머스로의 성장을 꾀하고 있어요!
 
변화의 속도가 빠른 플랫폼에서 한계를 벗어나기 위한 서비스의 확장은 이제 필수가 되었답니다😇
 
왓챠를 앞지른
쿠팡플레이🎬
👥충성고객 확보
 
 
로켓배송으로 시작한 쿠팡이 🎬쿠팡플레이를 본격 강화하고 있어요. 작년까지만 하더라도 OTT서비스 상위권에 들지 못했지만 최근 조사에 따르면 쿠팡플레이의 사용자 수는 대표적인 OTT플랫폼 왓챠를 앞질렀다고 해요!😱
 
그동안 쿠팡플레이는 자체 콘텐츠를 선보이는 OTT플랫폼과는 조금 다른 방법으로 사용자를 확보해왔어요. 국내 선수가 뛰고 있는 해외 축구팀의 리그 경기를 생중계하며 축구 팬들을 사로잡고, 쿠팡의 주요 고객층인 아이가 있는 여성을 타깃으로 한 교육 콘텐츠를 배포하면서 스포츠 중계, 교육 등의 콘텐츠에 강화된 모습을 보였답니다.
 
쿠팡플레이는 타 OTT서비스에 비해 자체 콘텐츠가 약하다는 평을 받고 있었는데요, 최근 자체 콘텐츠를 본격적으로 제작하면서 경쟁력을 갖춰나가고 있어요. 쿠팡의 🚀와우회원이 쿠팡플레이 사용자로 연결되면서 🔒락인(Lock In) 효과가 톡톡히 작용되고 있는데요, 쿠팡은 쿠팡플레이를 통해 많은 플랫폼들이 꿈꾸는 👥충성 고객까지 확보하고 있어요!
 
디즈니플러스의 한국 출시가 다가오면서 국내 OTT 시장은 더욱 치열해지고 있는데요, 본격적으로 콘텐츠 강화를 시작한 쿠팡플레이의 성장이 더욱 기대되고 있어요🤗
 
🤍센드위치를 알려주세요🤍
센드위치가 전달하는 물류트렌드를 잘 보고 있다면,
주변인에게 센드위치를 공유해 주세요🙇‍♂️🙇‍♀️
 
센디가 전하는 물류이야기, 센드위치
 
오늘 알게된 정보는 어땠나요?
앞으로의 소식이 궁금하다면, 센드위치를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