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물운송, 센디에서 간편하게

화물 용달부터 전문 물류까지 센디에서 시작하세요!

기타/센드위치

비대면 추석, 물류 대란

알 수 없는 사용자 2021. 9. 16. 17:49
센드위치 43호
웹에서 자세히 보기
💌센드위치 43호
추석을 앞둔 지금, 물류업계는 비상이라고 해요. 명절 특수기를 맞아 넘쳐나는 물량에 배송 지연은 일상이 되었어요. 특히 태풍이 제주도에 오랜 시간 상륙하면서 화물선 운항이 중단되어 유통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해요. 물류는 나와는 거리가 먼 이야기 같지만 우리 생활 속에 큰 영향을 끼치고 있어요. 이번 주는 또 어떤 일이 일어나고 있을까요?😎
 
+센드위치는 명절을 보내고, 9월 마지막 주에 변화된 모습으로 돌아올게요!
 
🔔9월 3주차 따끈따끈 물류 소식
추석 택배 대란
파리바게뜨에 사라진 빵
 
🌝추석 택배 대란
비대면 명절🙇‍♀️🙇‍♂️
 
 
추석이 다가온 지금, 넘쳐나는 물량에 택배사들은 예정과 달리 택배 📆마감일을 하루 앞당겼다고 해요! 당겨진 일정에 이후 접수될 물량은 추석 연휴 이후로 미뤄진다고 하는데요, 갑작스러운 일정 변경으로 온라인 판매를 하는 업체들은 배송 지연이 생길까 초조해진 상황이에요.
 
특히 코로나의 영향으로 가족 간의 만남이 제한되자 추석 선물의 수요가 증가했어요. 업계 1위인 CJ대한통운은 물량 폭증으로 타사의 물량까지 집중되어 어느 때보다 큰 타격을 받고 있다고 해요. 또한 사회적합의기구가 마련된 택배 업계는 아직도 노조와 대리점주의 수수료 갈등이 지속되고 있어 정상적인 배송이 불가능한 경우가 늘어나고 있어요.😥
 
길어진 연휴에 불가피해진 택배대란 속에서 일부 기업들은 퀵커머스를 활용한 당일 배송을 내세우며 마지막 추석 물량 판매에 도입하고 있어요!
 
파리바게뜨에
사라진 빵🥖
SPC물류 파업💢
 
 
지금 전국의 파리바게뜨 매장에 빵 부족 사태가 일어났어요! 지난번엔 맥도날드의 감자튀김이 품절되더니.. 🥖빵 품절, 대체 무슨 일인가요?
 
전국 파리바게뜨 가맹점에 빵과 재료를 운송하는 민주노총 화물연대 조합원들이 파업에 나섰기 때문인데요, 추석을 앞두고 파업이 전국으로 확대되면서 파리바게뜨 가맹점주들의 피해가 커지고 있어요. 대부분의 파리바게뜨 매장은 추석 직전의 선물세트는 물론, 빵 자체의 수급이 어려워 운영에 차질이 생기고 있는 상황이에요.
 
🚚화물연대의 파업은 왜?
지난 6월부터 물류 노선에 대한 문제로 화물연대 광주본부는 물류 노선 개선과 합의를 요구해왔어요. 민주노총 화물연대 기사들은 업무 단축을 위해 증차를 요구했고, 이에 따라 기존의 배송코스 변경이 불가피해지자 한국노총 소속과 민주노총 소속 배송기사들의 의견 대립이 일어난 상황이에요.
 
업계에서는 이번 파업이 노조 간(민주노총 VS 한국노총)의 세력 다툼에서 비롯되었다고 보고 있어요. 배송 코스를 두고 노조 간의 합의가 이루어지지 않아 일어난 문제라고 해요. 애꿎은 SPC 본사를 앞세워 파업에 나섰다는 업계의 지적이 높아지고 있어요. SPC 측은 불법파업을 용납하지 않고 손해배상을 청구하는 등 강경 대응을 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택배 및 배달 파업에 이은 화물파업까지, 운송업계의 근로환경 개선을 위한 파업이 최근 지속적으로 일어나고 있어요. 비대면 소비가 늘어나면서 빠르게 성장한 운송업계는 아직 많은 문제를 가지고 있는데요, 원만한 합의를 통해 애꿎은 가맹점주들이 더 이상 피해 보는 일이 없도록 하루빨리 파업이 끝나길  바라봅니다🙏
 
🤍센드위치를 알려주세요🤍
 
센드위치가 전달하는 물류트렌드를 잘 보고 있다면,
주변인에게 센드위치를 공유해 주세요🙇‍♂️🙇‍♀️
 
 
센디가 전하는 물류이야기, 센드위치
 
오늘 알게된 정보는 어땠나요?
앞으로의 소식이 궁금하다면, 센드위치를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