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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구는 왜 당일배송이 안될까?

알 수 없는 사용자 2021. 10. 8. 17:05
오늘의집, 이케아의 가구배송
 
💌센드위치 44호
최근 변화가 가장 빠른 시장으로 유통업계를 빼놓고 말할 수 없을 텐데요, 온라인 쇼핑의 수요가 증가하면서 오프라인에 치중되었던 기업들조차 온라인 점유율을 강화하기 위해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어요. 특히 이커머스의 핵심인 물류의 중요성이 커지면서 멀게만 느껴졌던 물류가 우리 생활 곳곳에 자리 잡게 되었답니다. 물류에 적극 투자하는 기업들의 횡보는 우리 삶에 어떤 변화를 가져오게 될까요?🧏‍♂️
 
🔔10월 2주차 따끈따끈 물류 소식
이케아의 주유소 픽업
오늘의 집, 가구 지정일 배송
간편결제, 이커머스 페이
📍주유소
물류센터로 거듭나다
이케아의 주유소 픽업
 
 
이커머스의 성장과 함께 물류의 중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어요. 배송 경쟁에서 살아남기 위해 기업들은 📦물류센터 투자에 아낌없는 모습을 보이고 있는데요, 물류센터 부지는 도심과의 거리, 공간 확보, 그리고 투자 비용을 빼놓을 수 없어요. 이러한 기업의 수요를 반영해 최근에는 도심 곳곳에 물류거점이 생겨나고 있답니다.
 
대표적인 라스트마일 기업인 🛵메시코리아는 도심 내 부릉 스테이션을 활용해 빠른 배송 서비스를 제공하기 시작했어요. 늘어난 수요에 메시코리아는 마이크로 풀필먼트 센터(MFC)를 만들며 도심 내 물류 네트워크를 통해 실시간 배송을 최적화하기도 했어요.
 
물류센터로 거듭난 주유소📍
최근에는 새로운 물류거점으로 주유소가 주목받고 있다고 해요! 도심 곳곳에 있는 주유소는 물류 차량 진입과 적재 공간의 강점이 있고, 전국적으로 도심 곳곳에 분포되어 있는 점을 생각하면 가장 알맞은 해결책이 될 수 있어요. 특히 친환경 연료 등에 의해 매출이 부진해진 주유소 업계는 주유소를 📦물류거점이자 상업공간으로 활용하는 데에 적극적인 모습을 보이고 있어요.
 
🪑이케아코리아는 GS칼텍스와 협업해 국내 최초, 주유소 픽업 서비스를 시작합니다. 코로나19의 여파로 인테리어 업계 매출이 증가한데 비해 이케아코리아의 매출은 부진했는데요, 가구의 특성상 비싼 배송비를 지불할 수밖에 없는 고객에게 픽업 서비스를 통해 저렴한 1만 9000원의 배송비를 선보일 예정이에요. 픽업 서비스를 통해 매장 방문이 어려운 고객의 편의성 또한 높아질 것으로 보여요.
 
GS칼텍스는 이케아를 시작으로 주유소 공간을 다양한 기업들과 협업할 계획이에요. 친환경 시대를 맞이해 위기를 맞은 주유소 업계가 다양한 모습으로 변신하고 있어요😎
 
가구업계
지정일 배송📆
오늘의 집의 물류
 
 
빠른 속도로 발전하고 있는 물류 업계지만 🪑가구배송은 아직도 골칫거리로 남아있어요. 가구는 주문 후 최소 몇 주를 기다려야 하거나 원하는 날에 배송을 받는 것이 사실상 불가능한데요, 온라인 가구 판매가 급증하면서 소비자의 배송 불만 또한 함께 증가하고 있어요😥
 
당일배송이 당연해진 지금, 가구는 왜 빠르게 받아볼 수 없을까요? 구매 빈도가 낮은 가구는 재고를 보유하기가 어렵고 부피가 커 물류비가 비싸기 때문인데요, 특히 가구는 대형 화물로 취급되어 비싼 배송비를 지불하고도 소비자가 만족스러운 배송을 경험하지 못하는 경우가 허다해요.
 
오늘의집, 지정일 배송📆
인테리어 플랫폼 🏠오늘의집은 이러한 가구 배송의 문제를 해결하고자 지정일 배송 서비스를 시작했어요. 오늘의집은 가구 전용 물류센터를 구축하며 가구배송에 특화된 물류 시스템을 만들고 있는데요, 쿠팡의 로켓배송처럼 가구를 직매입해서 판매하는 전략을 내세우고 있어요. 고객이 원하는 날짜에 배송을 하며 설치비나 사다리 비용 등을 받지 않는 등 차별화된 가구 배송으로 최상의 구매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목표라고 해요.
 
온라인 가구 시장의 수요가 커지면서 가구업계는 새로운 국면을 맞이했어요. 기업들은 소비자들의 높아진 눈높이에 맞추기 위해 아낌없는 투자를 하고 있는데요, 가구업계의 고질적인 문제였던 배송이 이커머스의 빠른 성장과 함께 해결될 수 있을 것으로 보여요!🙆‍♀️
 
카드결제? 간편결제!
이커머스 페이💳
 
 
온라인 쇼핑이 늘어나자 기업들은 앞다퉈 💳간편결제 시스템을 내놓고 있어요! 간편결제는 여러 단계의 인증 절차 없이 신용카드나 계좌를 연결해 비밀번호, 지문 등의 방식으로 결제하는 방법이에요.
 
이커머스 기업들은 최근 자사의 간편결제를 만들어 소비자에게 각종 혜택을 챙겨주고 있어요. 점유율을 빠르게 확보해야 하는 이커머스 시장에서 간편결제는 👥충성 고객을 만드는데 가장 효율적인 전략으로 볼 수 있어요! 특히 간편결제에서 강조되는 것은 편의성인데요, 플랫폼 내에서 결제 단계를 줄여 구매를 유도하고 소비자를 🔒락인(Lock-in) 시키는 효과를 가져올 수 있어요.
 
나중에 결제할게요! 쿠팡페이🚀
최근 쿠팡은 간편결제에 이어 지금 구매하고 나중에 결제하는 💳BNPL(Buy Now Pay Later) 시스템을 도입했어요! 이와 같은 나중결제 서비스는 이미 해외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결제 수단으로 당장에 돈이 없어도 구매가 가능하고 이용 수수료가 없기 때문에 고객을 묶어두는데 유리한 방법이랍니다. 해외의 경우 서비스를 통한 수익을 내는 반면, 국내는 고객을 위한 편의성에 초점이 맞춰져있다고 해요. 🚀쿠팡페이는 쿠팡의 유료 멤버십인 로켓와우와 더불어 충성 고객을 모으기 위한 수단 중 하나로 자리잡고 있어요.
 
이커머스의 빠른 성장과 함께 우리는 기존에 없던 편리한 서비스를 누릴 수 있게 되었어요. 치열한 경쟁 속에서 소비자를 끌어당기기 위한 기업들의 노력은 업계에 긍정적인 변화를 이끌어내고 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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