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물운송, 센디에서 간편하게

화물 용달부터 전문 물류까지 센디에서 시작하세요!

용달 이야기/용달 화물 FAQ

[용달 화물 FAQ] 호루 차량은 무엇일까요?

meena0 2023. 1. 19. 09:58

 

호루란?

호루란 일본어로 '천막'을 뜻합니다. 건설현장이나 물품이 비를 맞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씌우는 천막을 뜻합니다.

운송업에서 화물차에 실은 짐이 비를 맞거나 운행 중 떨어지지 않도록 "호루를 씌운다"는 표현을 쓰는데요. 다시 말해, 트럭에 설치하는 접이식 천막을 뜻합니다.

호루 차량이란?

호루가 설치되어진 차량을 의미합니다. 호루차량은 주로 눈이나 비가 올때 물품을 보호하기 위해 많이 쓰이는 차량인데요. 호루 뼈대를 설치하여 그 뼈대 위에 천막을 씌워 물품을 운송합니다.

호루차량에도 종류가 다양한데요. 일반적으로 호루 뼈대에 천막을 씌워 적재함에 고정시킨 차량이 있고 자바라를 이용해 뼈대를 접거나 펴서 용이하게 이용되는 접이식 호루 차량, 꽃을 운송하는 화환용 호루 차량이 있습니다.

사진 출처: 홍호로

접이식 호루 차량

호루 차량 중 카고 트럭에 호루를 접었다 펴기에 용이한 접이식 프레임을 장착하여 천막을 씌운 차량이 있는데요.

이 차량을 접이식 호루 차량, 자바라 호루 차량이라고 합니다.

여기서 자바라는 아코디언 형태로 길이조절이 가능한 장치를 말하는데요. 천막이 필요한 물품을 운송할 때 프레임을 펼쳐 물품을 비나 눈에 젖는 것을 방지하거나 안전하게 보호하여 운송이 가능하며 천막이 필요없을 시 프레임을 접어 카고차량으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이처럼 호루 차량은 운송하는 물품과 날씨를 고려하여 천막을 덮거나 펼칠 수 도 있으며 호루 뼈대를 설치한 뒤 천막을 쳐 화환을 운송하는 차량으로도 이용됩니다.

사진 출처: 강남천막사
 

 

꽃을 운송하는 호루차량

호루차량은 천막을 덮어 물품을 보호할 수 있다는 큰 장점이 있는데요. 이러한 장점은 꽃을 운송할 때도 발휘합니다.

바로 화환용 호루 차량인데요.

화환용 호루 차량은 높이가 높은 호루를 카고의 적재함에 설치하여 꽃들을 운송합니다.

꽃을 운송하는 화환용 호루탑차는 꽃을 운송하기에 최적화되어있는 시설을 갖추고 있습니다.

꽃을 실는 적재함에 천막이 있기 때문에 꽃이 빛을 받아 만개하는 것을 최소하하여 신선한 꽃을 운송할 수 있고 높이가 높은 천막 덕분에 꽃과 식물의 크기에 상관없이 어떠한 꽃이든 운송이 가능하여 많이 이용되는 차량입니다.

뿐만 아니라, 호루 뼈대에 꽃을 고정시켜 안전하게 운송이 가능한 것 또한 화환용 호루차량의 특징입니다.

그 외에도 윙바디, 탑차와 같이 날씨와 운송물품에 따라 다양한 옵션이 설치된 차량들이 존재하는데요.

센디 콘텐츠에서 참고하여 용달을 이용할 때 그에 적합한 차량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더 많은 정보를 알고싶다면 센디 홈페이지를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