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물운송, 센디에서 간편하게

화물 용달부터 전문 물류까지 센디에서 시작하세요!

기타/센디 후기

센디 고객인터뷰 5 - 보름동안 한 권의 책만 소개하는 서점 반달북스

센디 2018. 9. 17. 12:21

《센디 고객인터뷰 5 - 보름동안 한 권의 책만 소개하는 서점 반달북스 우탁 대표님》






"기존에는 짐에 맞는 맞춤배차를 받기 보다는 그냥 업체가 배차가능한 차량을 받았었는데
센디를 사용하고는 맞춤배차를 받아 운송비용이 훨씬 절감되었죠."








보름동안 한 권의 책만 소개하는 서점 "반달북스",
반달북스는 간편 화물운송 서비스 '센디'를 도입하여
적재량에 맞는 맞춤배차를 통해 운송비용을 대폭 줄이고 업체와의 복잡한 커뮤니케이션을 줄이게 되었습니다.

간편 화물운송 서비스 센디를 통해 운송비용을 줄이고 업무 효율을 올릴 수 있었다는 반달북스.

반달북스 우탁 대표님과의 인터뷰를 통해 구체적으로 들어보고자 합니다.







① 반갑습니다. 우선 '반달북스'에 대해 간단히 소개해 주세요!

반달북스는 '보름 동안 한 권의 책만 소개하는 서점'이에요.
샵인샵 서점이지만 서적뿐만 아니라 회화, 조각 등 아트 전시도 같이 겸하고 있어요.


② 그럼 반달북스에서 발생하는 화물운송 업무는 무엇인가요?

앞서 말씀드렸다 시피 반달북스는 아트전시 업무도 하는데요, 
특히 화물운송 업무는 
미술품을 운송 할 때 많이 발생하죠.


③ 이전에 화물운송 프로세스를 자세히 알려주세요. 문제점이나 불편한 점이 있으셨나요?

이전에는 그냥 직원들이 온라인에서 업체를 검색해서 무작위로 업체를 골라 사용했었죠.
그런데 차량을 배차 받을 때 물류 량에 맞게 받는게 아니라 그 업체가 배차가능한 차로 받는 경우가 종종 있었어요.
예를 들면 1톤트럭을 사용할 정도의 적재량이 아닌데도 1톤트럭이 배차되고는 했죠.
더 큰차를 사용하는 건 더 많은 비용이 드는 일이니까 이 점일 매우 불편했어요.


④ 센디를 사용하게 된 배경과 그 이유는 무엇인가요?

이번에 반달북스에서 아트부산 VIP라운지를 운영했는데 미술작품들이 전국에서 모여서 물류창고에 들어와야 했어요.
이 때 
미술품 운송을 센디를 사용했죠. 센디는 짐에 맞는 맞춤 배차를 해주는 점이 제 니즈를 자극했거든요.



⑤ 센디 사용 후의 효과는 무엇인가요?


≫ 맞춤 배차가 되니 운송 비용이 감소했죠
적재량에 맞는 배차를 받는 게 매우 중요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어요.
≫ 운송 업체와의 커뮤니케이션을 해결해 줘요.
일이 바쁘다 보면 일일이 운송기사님들과 커뮤니케이션이 힘들 때가 있는데 센디가 이 부분을 해결해줘서
일이 훨씬 수월 했어요.



 마지막으로 센디 사용을 고려하는 회사들에게 한마디 해주신다면? 

저는 센디 출시 즈음부터 사용했는데요, 더 알려져서 많은 분들이 사용했으면 좋겠어요.
저는 제가 직접 사용해봐서 센디의 장점을 아니까, 다른 분들에게도 많이 추천하고 다니거든요.(웃음)






"인터뷰에 응해주신 반달북스 우탁 대표님께 감사드립니다.
앞으로도 센디와 함께 성장할 반달북스를 응원합니다!"




반달북스 ▶ https://www.instagram.com/bandal.books/?utm_source=ig_profile_share&igshid=1f5j7j1b4hitm

간편 화물운송 서비스 센디 ▶ https://sendy.a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