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물운송, 센디에서 간편하게

화물 용달부터 전문 물류까지 센디에서 시작하세요!

용달 이야기/센디 꿀팁

센디의 배차 팁! -화물운송 파손 예방

센디 2019. 12. 10. 09:39

화물을 운송하다보면, 여러가지 변수에 따라 운송 과정에서 물품이 파손되거나 분실되는 일이 종종 발생할 수 있습니다. 화물파손 및 분실은 금액 손실뿐 아니라, 기업의 생산 및 납품 일정에 영향을 끼치게됩니다.

운송 중 물품파손시 보상을 받을 수 있는 화물 배상책임 보험이라는 제도가 있습니다. 하지만, 화물의 포장불완전으로 생긴 손해 및 차량의 충돌이 아닌 수탁화물간의 충돌 및 접촉으로 생긴 손해는 증명이 어렵고, 고객의 책임이 따르기 때문에 보상이 어렵습니다.

그렇다면, 운송 중 예기치 못한 상황이 발생했을 때

원활한 보상을 받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할까요?

 


 

센디의 운송배차 팁! -화물운송 파손 예방

 

운송 물품 포장

물품 손상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으려면, 물품 포장을 꼼꼼하게 해야합니다. 차량의 사고로 인한 파손이어도 물품의 포장 상태에 따라 배상받을 수 있는 금액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특히, 예기치못한 사고와 날씨의 변수가 생길 때 가장 주의해야 하는데요, 사전에 미리 포장을 잘 해둔다면 파손될 위험도 적어지고 파손이 되더라도 보상받을 수 있습니다.

◆전자제품 및 가구는 담요나 이불, 파손위험 부분 포장

◆잔짐은 박스나 큰 비닐, 봉투에 담아 포장

기사정보 확인 및 운송현황 조회

기사님의 정보를 알고, 화물차량의 운송단계를 확인할 수 있다면 물품손상을 예방하거나, 손상 이후 보상에 대해 명확히 요청할 수 있습니다. 차량정보와 운송정보를 알고있는 것 만으로도 신뢰를 가질 수 있습니다.

센디는 배차 이후 매칭부터 운송과정까지의 단계를 고객에게 제공하며, 운송에 관련된 모든 과정을 투명하게 보여드립니다.

◆기사정보 확인

예약별 매칭된 기사정보와 차량 정보를 별도의 과정없이 바로 확인

◆운송단계 조회

차량 예약완료부터 실시간 매칭, 운송 출/도착 단계 조회까지 한눈에 확인

 


센디는 물품의 안정적인 운송을 가장 최우선으로 생각합니다. 기사님 및 차량정보 제공 뿐아니라, 상/하차지까지의 운송과정을 고객이 눈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도록 매칭부터 운송과정까지의 단계를 제공함으로써 고객의 불안감을 줄여드립니다.

센디는 이와같은 운송정보 제공을 통해 예기치못한 사고를 예방하며, 갑작스런 운송문제 발생시 고객들에게 원활한 대응을 해드립니다.

 

 

 

센디로 안심하고 보내세요!

 

 

👇센디 더 알아보기

bit.ly/blogSENDY

 

센디 Sendy

간편 화물운송 센디

sendy.a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