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물운송, 센디에서 간편하게

화물 용달부터 전문 물류까지 센디에서 시작하세요!

용달 이야기/센디 꿀팁

지금 내는 운송요금, 적절할까?

센디 2019. 12. 13. 10:00

화물운송 시장은 성장하고 있는 물류산업의 가장 중요한 한 축이면서, 치열한 가격경쟁을 하는 레드오션 시장입니다. 하지만, 가장 큰 산업 중 하나인 화물운송 시장에서는 아직도 업체별로 요금이 천차만별인데요. 운송요금은 톤수, 거리, 시간 등의 여러 요인에 의해 결정되는 고정가격이 아니기 때문에 개별 협의에 의해 정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다면, 적절한 운송요금은 어떻게 측정될까요?

지금 내는 운송요금이 적절할까요?

 


인터넷에 검색만 해도 운임비를 알려주는 견적 사이트가 존재합니다. 하지만 통계적인 정보로 산출되는 것이 아닌, 각 업체들의 경험에 기반한 요금이라 실제 차주가 요구하는 금액과 다른경우가 허다합니다.

 

 

센디는 거리별 운송요금과 데이터를 통한 노선의 최적화로 표준화된 요금산정 방식을 이용합니다.

출발지/도착지 입력만으로 거리에 따른 표준 운송요금을 투명하게 제공합니다.

 

 

 

센디는 무분별한 추가요금 발생을 줄이기 위해 고객이 부피에 따른 차량선택을 직접할 수 있습니다.

상황에 따른 적절한 차량 배차로 가장 효율적인 요금으로 운송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물론, 거리에 따른 표준요금 산정만으로는 고객이 느끼는 적절한 요금이 될 수 없습니다. 화물용달에서 가장 큰 손실비용이 발생하는 이유 중 하나는 바로 공차율입니다. 수요와 공급에 따라 공차율이 높으면 그에따라 운송요금이 증가하게 됩니다.

 

센디는 화물운송 플랫폼으로 AI 매칭알고리즘을 통해 화주/차주 간의 매칭비용을 최소화합니다.

운송 거래 데이터를 분석해 지역별/톤수별 실제 거래 가격, 특정화주의 운송 업무에 따른 운송료의 차이, 시기별 운송료의 변화 등을 파악합니다. 그에 따른 노선의 최적화, 공차율의 감소를 통해 운송요금의 가격인하를 가져옵니다.

 

 


 

표준화된 거리별 요금측정 방법으로, 센디를 이용하는 고객이라면 누구나 적절한 운송견적을 받을 수 있습니다. 센디는 투명한 운송정보를 제공하고 고객에게 신뢰있는 운송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지금 내는 운송요금이 적절할까요?

센디로 직접 비교하세요!

 

 

 

 

👇센디 더 알아보기

bit.ly/blogSENDY

 

센디 Sendy

간편 화물운송 센디

sendy.a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