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물운송, 센디에서 간편하게

화물 용달부터 전문 물류까지 센디에서 시작하세요!

기타/센드위치

물류대란에 크리스마스 트리 품절

알 수 없는 사용자 2021. 12. 2. 16:30

산타도 막지 못한 물류대란
웹에서 자세히 보기
산타도 막지 못한
물류대란🎅
 
📦물류대란을 산타도 피해 갈 수는 없었나 봐요. 전문가들은 이번 크리스마스에는 물류대란으로 구하지 못하는 물품이 생길 것이라고 보고 있어요. 특히나 연말을 앞두고 증가하는 수요에 전 세계적으로 생필품 부족 및 고물가 현상을 겪게 될 것이라고 해요.😥
 
비싸진 크리스마스 트리🎄
물류대란 탓에 크리스마스에 빼놓을 수 없는 🎄트리의 가격이 25%나 치솟을 전망이에요. 기후변화로 인해 트리에 사용되는 생목이 부족해졌고, 중국에서 생산되는 대부분의 인조 트리는 항만과 물류, 트럭 등의 공급망 문제로 지연되고 있기 때문이에요.
 
특히 미국의 공급망 문제는 증가한 수요를 따라오지 못한 노동력으로 더욱 심각한 상황인데요, 노동자들이 일을 그만두거나 현장으로 복귀를 하지 않아 운반할 트럭을 찾지 못해 배송이 더욱 지연되고 있어요. 트리를 운반하는 컨테이너 비용은 전년 대비 10배인 💸2만 달러(약 2360만 원)까지 상승했다고도 하는데요, 📦물류비 인상으로 당분간 트리의 가격이 오르는 건 막기 어려운 상황이 되었어요.
 
코로나19는 크리스마스에 많은 변화를 가져왔어요. 미국에서는 🎅산타클로스를 구하는데에도 애를 먹고 있는데요, 감염에 대한 불안감으로 은퇴하는 산타클로스들이 늘자 수요를 맞추기 어려운 상황이에요. 올해는 산타와 트리없는 크리스마스가 될지도 몰라요.😭
 
 
타격 입은 블랙프라이데이💣
미국의 블랙프라이데이가 사상 최초로 매출이 💰감소했다고 해요! 온라인 매출의 증가세가 마이너스를 기록한 것은 처음이라고 하는데요, 이는 소비가 줄었다기보다 쇼핑 트렌드에 변화가 생겼기 때문이라고 해요.
 
일부 기업들은 블랙프라이데이 시기를 자체적으로 앞당기며 할인에 돌입했는데요, 물류대란으로 품절이나 배송 지연을 우려한 👥소비자들은 쇼핑을 일찍 시작했어요. 코로나19와 물류대란으로 쇼핑 트렌드에 변화가 생긴 거예요! 구매 시기가 분산되었기 때문에 블랙프라이데이 기간의 매출은 감소했지만 오히려 소비자의 지출은 증가해 오히려 매출액이 전년대비 💸상승된 수치를 보이고 있어요.
 
재고 부족 현상이 일어나자 이월된 주문 건은 사상 최고 수준을 기록하기도 하면서 판매 기회를 놓치는 기업들의 고충도 커지고 있는 상황이에요.😥 물량 부족으로 잇따른 품절 사태에 소비자들의 불만은 커지고 높아진 원가에 기업들은 할인율을 낮출 수밖에 없다고 해요. 미국의 바이든 대통령은 이와 같은 공급망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유통 업체 대표들을 불렀는데요, 외국기업 중 유일하게 삼성전가 참석하기도 했답니다.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로 인해 당분간 공급대란은 더욱 심해질 것으로 보이는데요, 전문가들은 공급망이 빨리 정상화되어야 세계 경제가 안정화될 거라고 해요.
 
🤍오늘의 센드위치는 어땠나요?
 
 
이번주 물류트렌드가 흥미로웠다면
주변인에게 센드위치를 공유해주세요!🙇‍♂️🙇‍♀️
 
 
지난 소식이 궁금하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