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물운송, 센디에서 간편하게

화물 용달부터 전문 물류까지 센디에서 시작하세요!

기타/센드위치

배달의민족, 이커머스로 거듭나다

알 수 없는 사용자 2021. 11. 25. 16:03

배민의 이커머스
웹에서 자세히 보기
카카오가 쏘아올린
선물하기🎁
다가온 연말에 선물을 준비하는 분들이 부쩍 늘었어요. 특히 코로나19로 비대면 선물이 늘어나면서 주고받는 선물의 대부분이 모바일 선물하기일 정도로 🎁선물하기가 이제는 우리 삶 속에 필수가 되었죠.
 
선물하기 시장은 카카오 커머스의 대표 서비스로 사실상 카카오가 독점하고 있었지만, 카카오 선물하기의 폭풍 성장세(작년 기준, 10조 원 이상의 규모가 되었어요!)를 보고 오픈마켓부터 커머스 플랫폼들이 앞다투어 선물하기 시장에 뛰어들었어요. 치열한 이커머스 시장에 선물하기 경쟁이 추가되는 상황이 벌어지고 있답니다.
 
🎀선물하기의 매력 point
모바일 선물이 카카오 이전에는 없던 것은 아니에요. 하지만 기프티콘으로 한정되었던 대다수의 선물을 📦실물 배송으로 전환시킨 데에는 카카오가 큰 역할을 차지했어요!😎
 
특히, 카카오톡이 도입한 🍰생일인 친구 기능은 고객의 연령대를 넓히고 매출 상승을 불러왔어요. 친구의 생일을 알게 됨으로 인해 선물의 수요가 증가했는데요, 위시리스트를 통해 기프티콘이 아닌 원하는 선물을 줄 수 있다는 것은 카카오 선물하기만의 큰 장점이 되었어요. 받는 이가 직접 주소를 입력하고 옵션을 변경할 수 있다는 점은 배송 상품의 영역을 늘리는데 한몫하기도 했답니다.
 
선물하기를 경험해 본 사람은 또 다른 사람에게 선물하기를 이용한다고 해요. 자연스럽게 고객을 유치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이커머스 플랫폼들은 이런 시장을 놓칠 수가 없을 텐데요, 자사의 선물하기 서비스를 유도하기 위해 기업들은 다양한 프로모션을 내세우고 있어요. 스마트스토어 기반의 네이버는 다양한 상품군, 멤버십 혜택 등을 내세우며 카카오 선물하기의 후발주자로 급부상하고 있어요! 쿠팡 또한 최대 장점인 빠른 배송을 내세우며 생일에 임박해 선물을 준비해야 하는 구매자에게 매력적인 서비스로 자리 잡고 있어요.
 
아직까지는 대체불가한 카카오 선물하기의 편의성을 뛰어넘을 기업은 과연 누가 될까요?🤔
 
 
🛵선물도 배달이 되나요?
부쩍 커진 선물하기의 존재감에 🛵배달의민족도 작년부터 선물하기 서비스를 시작했어요. 그동안 배민의 선물하기는 앱에서 쓸 수 있는 음식 상품권에 한정되어 딱히 특별한 점이 보이진 않았는데요, 배민은 이러한 선물하기 서비스를 개편한 라이브선물스쿼드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해요!
 
배민은 선물하기에 음식 상품권을 넘어서 다양한 상품군을 확보하고 실물 배송까지 도입할 계획이라고 하는데요, 우리에게 익숙한 카카오 선물하기가 떠오르기도 하죠. 2륜 배송이 가장 큰 장점인 배민이 선물까지 배송하기 시작한다면 어떤 변화가 일어나게 될까요?
 
배달아닌 이커머스
배민은 어느순간 음식 배달 앱의 한계를 넘어 이커머스 시장에 막강한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어요. 실제로 누적 결제액이 네이버와 쿠팡의 뒤를 잇기도 했고요, 월이용자수 2000만명을 돌파하며 배달앱 경쟁사와는 엄청난 차이를 보였어요. 이커머스 플랫폼인 쿠팡의 월이용자수와 근사한 수치를 냈죠.😮
 
단순 배달서비스에 그치지 않고 퀵커머스인 B마트와 단건배달 배민1을 통해 영역을 빠르게 확장한 결과로 보이는데요, 이커머스 업계 1, 2위와 견줄 정도의 트래픽을 바탕으로 배민은 이커머스 플랫폼으로 거듭날 준비를 끝냈어요!
 
이커머스에서 가장 중요한 배송과 트래픽 모두를 확보하고 있는 배민이 이커머스 업계에 혁신을 가져올 날이 머지 않았어요.😎
 
 
페북, 유튜브의
라이브커머스📺
 
최근 이커머스가 아닌 소셜미디어(SNS)를 비롯한 다양한 플랫폼에서 📺라이브커머스 사업을 시작하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어요! 특히 메타(페이스북)와 트위터, 유튜브 등은 이미 시범 도입을 하고 있는데요, 이처럼 국내외 콘텐츠 플랫폼들은 왜 라이브커머스에 진심일까요?
 
홈쇼핑 아닌 라이브커머스
대다수의 라이브커머스는 아직 프로모션에 의존한 홈쇼핑과 같은 판매로 매출을 끌어내고 있어요. 사실 구매하려고 마음먹은 브랜드의 상품이 아니고서야 직접 라이브를 찾아 쇼핑하는 경우는 매우 드물다고 해요. 라이브커머스가 대세이지만, 성공한 사례보다 실패한 사례가 더 많은 이유죠.😥
 
모바일 중심의 라이브커머스는 홈쇼핑과 비슷해 보이지만 전혀 다르다고 해요. 수많은 사용자를 확보하고 있는 플랫폼들이 라이브커머스에 뛰어든 이유는 바로 판매자와 구매자와의 👥관계, 소통을 눈여겨봤기 때문이에요.
 
이커머스 시장 속 글로벌 콘텐츠 플랫폼의 등장. 이제는 정말로 사용자의 취향과 라이프스타일을 바탕으로 한 라이브커머스 시대를 열 수 있을까요?
 
🤍오늘의 센드위치는 어땠나요?
 
 
이번주 물류트렌드가 흥미로웠다면
주변인에게 센드위치를 공유해주세요!🙇‍♂️🙇‍♀️
 
 
지난 소식이 궁금하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