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물운송, 센디에서 간편하게

화물 용달부터 전문 물류까지 센디에서 시작하세요!

용달 이야기/센디 꿀팁

N잡러 시대, 오픈마켓 판매자로 성공하기

센디 2020. 11. 16. 11:01

언제까지 월급쟁이로 살건가요?!!!!!

 

투잡을 넘어선 N잡러의 시대! 혹시 지금 N잡을 꿈꾸고 있나요?🔮

나만의 브랜드를 창업하려면 많은 노력과 시간이 필요하기 마련이에요. 최근 비대면 서비스가 각광받으며 온라인 쇼핑몰이 크게 성장하고 있는데요, 특히 오픈마켓의 경우 짧은 시간에 적은 비용으로 시작할 수 있다는 장점에서 인기가 많아요. 비싼 임대료를 낼 필요가 없고, 사이트에 이미 구축된 서비스를 이용하기 때문에 비용과 시간을 절감할 수 있기 때문이죠.

하지만 내가 운영하는 마켓이 반드시 성공한다는 보장은 없어요.😥 창업 부담이 적을 뿐, 최근엔 오픈마켓 내에서도 경쟁이 더욱 치열해지고 있어요.

클릭 한 번으로 쉽게 구매하고 직접 팔 수 있는 매력적인 🛒오픈마켓! 어떻게 해야 성공할 수 있을까요?


💰오픈마켓의 수수료

오픈마켓은 판매자에게 상품을 노출시켜주는 대신 수수료를 받아요. 대부분 10% 내외의 비율이지만 사이트에 따라 수수료는 천차만별인데요, 판매자들은 '낮은 수수료'를 기본으로 입점을 고려하고 있어요.

네이버의 오픈마켓 '스마트스토어'는 낮은 수수료로 판매자를 끌어모았어요. 하지만, 결제방식이나 접속 경로에 따라 수수료율이 달라 사실상 다른 사이트보다 높은 경우가 있기도 해요. 또 다른 오픈마켓인 '쿠팡'의 경우 수수료가 높기로 유명한데요, 최저가 검색을 하지않고 쿠팡에서만 구매하는 충성고객을 노릴 수 있는 장점잉 있어요. 실제로 쿠팡에서는 타 사이트보다 가격이 비싸도 구매를 하는 소비자가 많다고 해요.

오픈마켓은 단순히 눈에 보이는 수수료가 낮은 것보다 얼마나 많이 상품을 판매할 수 있는 사이트인지가 중요해요. 각 오픈마켓마다 다른 수수료율을 확인하고 사이트에 맞게 판매전략을 세워보세요!🤗

📦오픈마켓 납품운송 (택배부터 밀크런까지)

오픈마켓에 입점했다면, 무엇이 가장 고민일까요?

 

초보 판매자들은 납품 운송, 물류센터 입고가 가장 어렵하고 해요. 오픈마켓은 판매량에 따라 입고 방식이 다르고 사이트마다 요구하는 배송 방식이 다른데요, 온라인 판매의 핵심이자 가장 중요한 배송만 잘해도 성공적인 수익을 낼 수 있어요!

물류센터 납품 운송은 판매량과 물품의 크기에 따라 정해지는데요, 입점 초기에는 물량이 들쭉날쭉에 배송이 어려울 수 있어요. 또한 잘못된 운송 방식을 선택한다면 비싼 운송비를 부담하게 될 수도 있어요.

물량이 적을 땐 택배를 이용하지만 점차 물량이 늘어난다면 오픈마켓의 자체 입고방식인 밀크런이나 4PL 서비스를 눈여겨볼텐데요, 편리하지만 그에 따른 운송비도 만만치 않아요. 수수료를 낮추고 이익을 낼 수 있는 맞춤 운송을 추천해드려요! 들쭉날쭉한 물량에도 상황에 따른 맞춤 운송으로 운송비를 아껴보세요.💸


 

오픈마켓에서 판매 다음으로 가장 중요한 것은 수수료와 운송비를 아끼는 것이 아닐까해요. 오픈마켓에서 성공하고 싶다면, 가장 먼저 수수료와 운송비를 아껴보세요💰

 

 

N잡을 시작하는 당신의 용기를 센디가 함께 응원할게요👍

👇용달이 필요한 순간, 센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