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물운송, 센디에서 간편하게

화물 용달부터 전문 물류까지 센디에서 시작하세요!

용달 이야기/센디 꿀팁

[센디 정보] 생활용품에도 의외의 사용기한

센디 2018. 8. 16. 11:11

매일 이용하고 있지만, 사실 정해진 사용기한을 알고 있는 경우는 거의 드물죠.
'이 물건이 왜 기한이 있는거야?' 라고 생각도 들지만
의외로 모두 정해진 사용기한이 있다는 사실!
이번 기회에 꼭 한 번 체크해 보시고 기한이 다 된 생활용품은 교체 해주세요 :) 

1.수건 = 2년
수건 역시 매일 우리의 신체부위를 닦기 때문에 수명은 약 2년정도라고 해요. 
아무리 세탁을 해도 박테리아가 증식하기 때문에 새로 교체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피부병의 원인이 될 수 도 있어요.




2. 샤워타올 = 6개월 
아무래도 습한 욕실에 매일 걸어두고 이용하고 있으니 세균 번식하기 최적의 장소이며 번식하기 가장 좋은 용품이죠. 주기적으로 세척과 자연건조를 해주시는 것이 좋아요. 6개월에 한 번씩은 꼭 교체하는 것이 좋음!





3. 빗 = 6개월 ~1년 
머리 빗은 오래 사용하면 유분, 헤어제품 등으로 인해서 오염된 물질들이 빗 끝에 남아요. 
그래서 박테리아가 서식하거나 이는 각종 두피의 질병이나 모낭염, 탈모의 원인이 될 수 있답니다. 
빗은 최소 6개월에서 최대 1년이 사용기한이니 꼭 교체해주세용!




4. 멀티탭 = 1~2년
멀티탭 별 생각 엇이 그냥 놔두고 사용하시는 분들 많죠~ 멀티탭의 사용기한은 불과 1~2년 이라고 합니다.
플러그 꽂는 부분에 먼지가 지속적으로 쌓이면 화재 위험성도 높아지고 심지어 폭박할 가능성도 있다는 무서운 사실 ㅜㅜ




5. 고데기 = 4년 
고데기는 그래도 다른 생활용품 보다는 조금 기한이 긴 것 같애요. 
고데기를 오래 사용하면 발열판에 열이 고르게 전달이 안되서 원하는 스타일링은 커녕, 헤어를 손상시킬 수 있어요. 그래서 고데기는 최대 4년이 사용기한이라는 것 명심!





6. 베개 = 2~3년 
베개는 각종 비듬, 각질이 떨어져서 진드기가 서식하기 최적의 장소! 베개의 수명은 보통 2~3년이예요.
꼭 낡은 베개는 교체하는 것이 좋아요. 자주 세탁을 한다고 해도 오래 이용하면 모양이 바껴서 목에 무리를 주기 때문에 교체해야 해요.



7. 렌즈케이스 = 3개월 
눈에 사용하는 건 좀 더 신중해야죠~ 렌즈케이스는 깨끗한 세척은 물론 몇 개를 번갈아서 사용하는 것이 좋아요. 
오래 사용할 경우 세균번식의 위험이 있기 때문에 3개월에 한 번씩 꼭 교체 해주세요.




짐 보낼 때는 
센디로 보내세요.
https://sendy.a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