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물운송, 센디에서 간편하게

화물 용달부터 전문 물류까지 센디에서 시작하세요!

용달 이야기/센디 꿀팁

[물류팁] 납품/물류센터 운송 상식 : 풀필먼트, 밀크런

알 수 없는 사용자 2022. 3. 2. 19:33

납품/물류센터 운송 상식

💡온라인 판매의 핵심이자 가장 중요한 배송

거래처 납품 혹은 물류센터 운송 건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판매자에게

센디가 기본적인 물류 팁을 알려드려요!

 


오픈마켓 납품운송의 A to Z

오픈마켓은 판매량에 따라 입고 방식이 따르고 사이트마다 요구하는 배송 방식이 달라 초보 판매자들이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많습니다.

물류센터 납품 운송은 판매량과 물품의 크기에 따라 정해집니다. 입점 초기에는 물량이 들쭉날쭉해 고정적인 배송이 어려울 수 있어요. 또한, 운송 방식마다 금액이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나에게 맞은 알맞은 운송 방식을 선택해야해요.

풀필먼트 : 물류대행

물량이 늘어난 경우 감당해야하는 재고도 늘어나기 마련이에요. 풀필먼트는 물류 업무 자체를 외주에 맡기는 물류대행 서비스입니다.

물류대행 서비스를 이용한다면 물류에 대한 실질적 업무 부서를 두지 않고 일부 또는 전체를 위탁할 수 있어요. 풀필먼트는 현재 이커머스 업계에서 가장 활성화된 배송 형태로, 판매자에게 창고와 인건비 등의 문제를 줄여주고 맞춤형 물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다만, 물류의 모든 과정을 대행해주는 만큼 소액 판매자에게는 금액적인 부분이 부담될 수 있어 업체 선정이 중요하답니다.

밀크런 운송

이커머스 시장이 커지면서 높은 점유율을 가진 쿠팡에 입점하는 판매자들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납품 운송에는 다양한 방식이 존재하지만 쿠팡의 경우 자체 입고 방식을 활용하면서 판매자들이 낯선 용어와 배송 형태에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많아요.

 

🥛밀크런 운송이란?

밀크런은 구입처에서 여러 거래처를돌며 상품을 모아서 운송하는 형태에요. 판매자들은 재고관리를 쉽게할 수 있어 물류비를 절감시킬 수 있지만, 까다로운 과정과 운송에 필요한 장비(팔레트)를 대여하는 비용이 추가적으로 발생합니다.

 

밀크런 운송은 적절한 형태로 활용을 한다면 저렴한 물류비로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대부분의 판매자들은 높은 물류비를 감당하기 어려워 고충을 겪고 있다고 해요.

 

납품운송의 경우 나에게 맞는 적절한 운송 방식을 선택하지 못한다면 비싼 금액의 운송비를 지불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다양한 형태의 배송을 비교 후 알맞은 선택이 필요해요!


맞춤 운송 서비스

풀필먼트나 밀크런 방식의 운송 형태가 부담스러운 판매자라면 센디맞춤 운송 서비스를 통해 해결해드립니다.

1) 규모에 따른 유동적인 운송

2) 맞춤 운송 체계를 통한 안정적인 배송

3) 효율적인 물류비 활용

 

 

물량의 변화가 큰 오픈마켓 납품에도

센디로 안정적인 배송을 시작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