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물운송, 센디에서 간편하게

화물 용달부터 전문 물류까지 센디에서 시작하세요!

센디 이야기

데이터로 보는 화물운송, 센디

센디 2019. 8. 21. 16:04

화물차운송업의 매출규모는 약 30조원입니다. 택배업에 비해 6배가 큰 시장으로 화물운송업의 매출규모는 지속적인 증가추이를 보이고 있어요.
출처 : 2017년 기준 운수업조사보고서, 통계청

 

 

전체 영업용 화물차량 약 45만 대 중 화물운송업에 주로 사용되는 카고형 차량은 약 24만 대입니다. 화물운송업계는 이와 같이 큰 규모의 시장입니다.
출처 : 2017년 4/4분기 화물운송시장동향, 한국교통연구원

 

각 운송사별로 등록된 화물차량의 수가 몇 만대에 이르는데요,

이와같은 수치는 단기용차*를 활용하는 일회성 거래가 많은 현실을 보여주고 있어요.

 

*단기용차란? 운송 건별로 차량을 수배해서 운송을 의뢰할 경우의 차량을 말합니다.

용차를 부른다, 탕바리를 뛴다 라고도 합니다.

 

 

카고매니저 시스템으로 봤을 때 약 1년간 6만대의 차량이 56만건의 운송을 처리했습니다.

 

1년중 1~5회이하로 사용된 차량은 약 81%입니다.

전체 운송 차량 중 단기용차 차량의 비율 81%나 된다는 것이죠.

화물운송업의 성장과 함께 필수 불가결로 장기계약된

전담차량의 운송보다 단기용차의 운송이 늘어나면서

그에따른 전산업무, 잦은 배차펑크와 클레임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출처 : logisLAB 화물운송리포트2018

 


 

물류산업의 매우 비효율적인 흐름으로 인해

디지털 플랫폼이 점차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센디는 IT기반의 운송서비스로 많은 기업들의

화물운송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센디를 이용하는 M기업은 기존 L물류사를 이용했으나
안정적이지 못한 배차로 매출에 영향을 받았습니다.

운송규모가 작아 물류사의 부득이한 운임조정으로

손실배차를 진행하기도 했습니다.

그럼에도, 배차율이 80%밖에 되지않았습니다.

센디는 데이터기반의 매칭 서비스로 M기업에

배차누락 없이 100%배차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매칭 비용의 최소화로 건당 5천원이상의

운임비가 절감되었으며 100%배차율로 클레임감소,

운영효율이 증가했습니다.

 

 

 

센디와 같은 디지털 화물운송 플랫폼은

단순 비용절감이 아닌 데이터 기반의 운송관리,

분석을 통한 비용절감으로 기업과 차주가 함께

이득을 보는 업계의 성장을 가져옵니다.

 

 

C기업의 경우 사업영역 확장을 위한
새로운 운송체계가 필요했습니다.

기존 L택배사의 지속적인 운임요금 상승과
당일납품이 불가능한 체계로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C기업은 센디의 데이터 기반의 매칭과 운송솔루션으로

기업맞춤 운송체계를 갖추게 되었고,

그 결과, 전국 거래처 증가 및 판매량 증가로

사업영역의 확장 효과까지 가져왔습니다.

 

 

센디는 데이터 기반의 IT서비스로

여러 기업들의 맞춤 운송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센디로 화물운송 운영비용을 절감하는 동시에

업무 효율까지 향상시켜보세요!

 

 

👇용달이 필요한 순간, 센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