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물 용달 플랫폼, 센디

용달에서 화물 운송까지 쉽고 간편하게 센디와 함께하세요.

용달 이야기/용달 화물 FAQ

[용달 화물 FAQ] 윙바디 차량은 언제 이용할까요?

meena0 2022. 12. 21. 16:23

이전 콘텐츠에서는 비와 눈에 젖기 쉬운 물품이나 날씨에 의해 상할 수 있는 물품을 운송할 때 이용하기 좋은 차량을 권장해드렸는데요.

이번에는 다양하게 개조되어 이용되는 '윙바디'에 관해서 말씀드리려 합니다.

윙바디는 유압이나 공압 실린더를 사용해 적재함의 덮개를 들어올릴 수 있는 트럭입니다.

윙바디의 의미는 어디서 유래된 것일까요?

바로 적재함 덮개가 '날개' 처럼 열리는 모양새에서 유래된 이름입니다. 업계 용어로는 '윙카' 또는 '윙탑'이라고도 지칭하구요.

윙바디 차량은 상·하차 시에는 적재함 전체가 개방되었다가 주행 시에는 완전히 밀폐되는 구조이기 때문에 외부 날씨의 영향을 덜 받게 되 탑차와 같이 물품을 안전하게 운송할 수 있는데요.

뿐만 아니라 양쪽에 날개형태의 덮개가 장착되어 있어 물건을 싣고 내릴 때 옆 공간을 모두 사용할 수 있어 부피가 큰 물건을 운반할 때 유용한 트럭입니다. 하지만 윙바디도 탑차에 속하기 때문에 높이제한이 있어 물건을 실을 수 있는 양은 제한 되어있습니다.

센디 드라이버의 실제 윙바디 차량을 이용한 캠핑사진
사진 출처: Defence Media Library/AAFCANS

 

윙바디의 가장 큰 장점은 다른 차량과 달리 다양한 모습으로 개조가 가능한데요. 내부 개조가 가능하기 때문에 이동식 기지나 스튜디오, 주방도 자체적으로 만들 수 있으며 캠핑카로도 개조가 가능합니다.

그 외에도 푸드트럭이나 뷔페, 촬영용 차량으로도 많이 개조되어 이용됩니다.

윙바디로 운송이 필요하면 센디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세요! 그 외에도 센디는 냉장탑차, 리프트, 카고 등 다양한 옵션의 차량의 운송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