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물운송, 센디에서 간편하게

화물 용달부터 전문 물류까지 센디에서 시작하세요!

기타/센드위치

소셜미디어의 커머스, 라이크커머스

알 수 없는 사용자 2022. 1. 10. 15:24
소셜미디어, 이커머스가 되다!
웹에서 자세히 보기
지난해, 구글을 제치고 가장 많은 방문자를 기록한 사이트가 있다고 해요. 바로 소셜미디어 틱톡(Tiktok)인데요, 틱톡은 숏 영상 플랫폼으로 많은 사용자를 확보해왔어요. 틱톡은 현재 게임을 제외하고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다운로드한 앱이 되었다고 해요!😎
 
이렇게 수많은 사용자를 확보한 틱톡이 이커머스 시장에 본격 진출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틱톡을 비롯한 소셜미디어 기업들의 이커머스는 과연 어떤 모습일까요?
 
소셜미디어의 이커머스🛒
모바일 시대에 들어서면서 소셜미디어 시장은 한없이 커졌어요. 하지만 최근에는 그 성장세가 한계에 달했다고 하는데요, 더 이상의 급격한 성장이 어려워 보이는 상황에서 소셜미디어 기업들은 이커머스 시장의 진출을 노리고 있답니다.
 
그동안 소셜미디어는 상품을 판매하기 위한 홍보 수단으로만 쓰여왔는데요, 본격적인 커머스 도입이 시작되면서 소셜미디어 내에서 상품을 직접 판매하고 구매하는 것이 가능해지고 있어요. 아마존의 최대 경쟁자인 쇼피파이는 틱톡, 페이스북 등 소셜미디어와의 협업을 통해 인앱 쇼핑을 추진하고 있어요.
 
월 19억 명이 넘는 방문자 수를 보유한 틱톡, 메타버스로 사명을 바꾼 페이스북을 시작으로 소셜미디어의 이커머스 경쟁이 시작됐어요.😇
 
🎵TIKTOK!
크리에이티브 배송
 
 
틱톡은 동영상 플랫폼에서 벗어나 종합 엔터테인먼트로 거듭나기 위해 사업을 다각화하고 있어요. 새로운 수익 모델 중 하나로 푸드 서비스를 선택한 틱톡은 다가오는 3월부터 틱톡 키친🍕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해요!
 
틱톡 키친은 동영상 속에서 선보인 음식을 요리해 배달해 준다는 것이 포인트인데요, 틱톡에서 유행하는 창의적인 음식을 크리에이터를 통해 팬들에게 제공하는 캠페인성 서비스라고 해요. 틱톡은 높아진 음식 배달 수요에 맞춰 새로운 형태의 수익 모델을 찾아 나서고 있어요.
 
👍라이크커머스의 시대
 
2022년을 이끌 새로운 커머스가 등장했다고 해요. 바로 소셜미디어에 있는 좋아요 기반의 👍라이크커머스인데요, 소비자들이 좋아요(Like)를 누르는데서 구매가 시작되는 새로운 형태의 커머스를 말해요.
 
제조사가 생산하고 판매를 하던 유통과정이 소셜미디어를 보는 소비자가 독자적으로 구매 버튼을 누르고 사는 소비자 주도의 유통과정으로 변하고 있어요! 좋아요와 같은 반응은 실제 평가나 소비자의 선호도를 기반으로 한다는 점에서 높은 구매전환율을 보이고 있답니다.
 
특히 유명 인플루언서 기반의 커머스가 초기와는 달리 뒷광고 등의 이슈로 부정적인 반응이 생기면서 진정성 있는 개인 소비자의 영향이 더욱 커지게 되었어요. 유명세가 아닌 개인 간의 소통과 신뢰가 판매에 큰 영향을 끼치게 된 것이죠.
 
좋은 상품, 더 나은 경쟁 상품이 아닌 내가 추구하는 가치와 부합하는 상품을 만났을 때 구매를 하는 새로운 라이크커머스가 2022년 유통 트렌드를 주도하고 있어요.😎
 
🤍오늘의 센드위치는 어땠나요?
 
 
이번주 물류트렌드가 흥미로웠다면
주변인에게 센드위치를 공유해주세요!🙇‍♂️🙇‍♀️
 
 
지난 소식이 궁금하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