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물운송, 센디에서 간편하게

화물 용달부터 전문 물류까지 센디에서 시작하세요!

센디 이야기/센디 서비스

[센디 서비스] 센디의 견적서, 거래명세서는 어떻게 발급할까요?

meena0 2022. 12. 21. 16:35

앞선 콘텐츠에선 센디 앱의 간편결제 서비스에 대해서 이야기해보았는데요. 이번 콘텐츠는 거래명세서와 견적서, 그 외 추가적인 서류를 센디에서 발급받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우선 견적서란?

견적서는 어떠한 거래에 있어 각종 경비를 포함하여 거래에 필요한 가격을 미리 산출하고, 구체적인 내용을

기재한 서식을 말합니다.

-네이버 지식백과


거래명세서란?

공급하는 자와 공급받은 자의 인적사항을 비롯한 거래일자와 거래내용, 공급가액, 세액 등으로 구성된 거래의

완료에 대한 사실을 분명히 하고자 작성하는 것으로

거래에 대한 세부적인 내용을 확인할 수 있고 물품이나 상품을 받는 등의 거래에 대하여 월간 사용을 취합하여

세금계산서를 발행 받아 대금을 지불하게 됩니다.

-파이어족의 경제, 금융 이야기


이렇듯 견적서는 거래하기 전 각종 경비를 포함한 거래에 필요한 가격을 미리 산출하는 서류이기 때문에 거래 전에 서류신청이 가능하며 거래명세서는 거래가 이루어진 후 그에 따른 세부적이 내용이 기재되어있는 서류로서 거래 후 발급이 가능합니다.

센디 역시 운송일자, 운송시간, 상하차지 정보, 차량 정보, 운송 옵션, 운임, 총 계와 같이 운송 견적과 거래에 대한 내용이 기록된 서류를 발급해드리고 있습니다.

센디 견적서, 거래명세서

센디 견적서는 "상담후 결제하기"를 선택하고 체크란에 체크 하신 후 메일주소 입력하면 메일로 견적서가 자동 발송됩니다.

거래명세서는 운송이 끝난 후 고객센터나 카카오톡으로 요청하시면 발급이 가능합니다.

그 외에도 결제영수증, 현금영수증, 세금계산서 등 결제 관련 서류도 모두 발급 가능합니다.

센디 영수증 발급

결제영수증은 카드사 홈페이지를 통해 발급하실 수 있으며, 현금영수증 발급을 위해서는 결제 시 ‘현금영수증 발급’ 버튼을 체크한 후, 현금영수증 용도와 발급 방법을 선택해주세요.

센디는 기업, 소비자분들 모두 용달을 신청하고 거래하는 과정을 최소화하기 위해 간편하고 다양한 결제 서비스와 서류발급을 제공 중입니다.

좀 더 자세한 정보와 서비스를 이용하고 싶으시다면 센디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