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물운송, 센디에서 간편하게

화물 용달부터 전문 물류까지 센디에서 시작하세요!

기타/센디 후기

센디 고객인터뷰 1 - 건축/인테리어자재업 화봉모델하우스

센디 2018. 9. 8. 13:05

《센디 고객인터뷰 1 - 화봉모델하우스 신재호 대표님》




"기존의 80~90%의 화물/운송업체는 현장에서 추가비용이 발생해요.
하지만 센디는 달랐죠. 가격 정가제를 통해 현장 추가비용을 없앴어요.

덕분에 운송비용이 대폭 줄었죠."





건축/인테리어자재업 "화봉모델하우스",
화봉모델하우스는 간편 화물운송 서비스 '센디'를 도입하여
기존에 부담해왔던 현장 추가요금 없이 경제적인 운송시스템을 갖출 수 있게 되었습니다.

간편 화물운송 서비스 센디를 통해 회사의 재정, 업무 효율 등을 높일 수 있었다는 화봉모델하우스.
화봉모델하우스 신재호 대표님과의 인터뷰를 통해 구체적으로 들어보고자 합니다.




① 반갑습니다. 우선 '화봉모델하우스'에 대해 간단히 소개해 주세요!

화봉모델하우스는 전반적인 건축부터 인테리어자재를 취급하는 회사입니다.
주로 모델하우스 건축과 인테리어용품 및 자재를 판매합니다.


② 그럼 화봉모델하우스에서 발생하는 화물운송 업무는 무엇인가요?

아무래도 건축과 인테리어 업계이다보니 각종 시공에 필요한 자재운송 업무가 많아요.
특히 조명, 데크 등의 인테리어자재뿐만 아니라 건축에 필요한 콘크리트 벽돌 등과 같은 
대형화물을
운송하는 경우
도 많아요. 그래서 화물운송 업무는 저희 회사와 뗄레야 뗄 수 없는 부분이죠.


③ 이전에 화물운송 프로세스를 자세히 알려주세요. 문제점이나 불편한 점이 있으셨나요?

기존의 화봉모델하우스의 운송시스템은 자체운송팀이 있어 회사내부에서 해결하는 시스템이었어요.
하지만 업무량이 늘어나고 공사규모가 커짐에 따라 자연스레 운송업무도 많아지게 되었죠.
'센디'를 알기 전까지는 그럴 때 마다 일일이 운송업체에 연락을 해서 가격을 비교하고 시간과 장소를 조율하고 운송을 맡겼었어요.
이것도 정말 일이 많더라구요. 때로는 괜찮은 업체를 찾아도 업체 차량댓수가 부족하다거나 
오시기로 한 기사님이 갑자기 잠적하기도 하고, 정말 변수가 많더라구요. 운송업쪽이 굉장히 복잡한 절차가 많다고 생각했죠.


④ 센디를 사용하게 된 배경과 그 이유는 무엇인가요?

센디는 우연히 중고나라 카페에 들어갔다가 알게 되었어요. 중고나라 전용 용달/화물서비스 
할인이벤트를 하고 있는데, '센디'사 제가 기존에 생각했었던 운송업의 문제점이랄까,
불편했던 점을 개선한 서비스인 것 같더라구요.
카드결제가 되는 부분, 현장 추가비용이 없는 부분, 무엇보다 업체를 알아서 배차해주는 부분.
딱 제가 필요하고, 찾고있던 거였죠.(웃음)


⑤ 센디 사용 후의 효과는 무엇인가요?

≫ 카드결제가 가능해 간편히 결제 할 수 있어 편해요.
≫ 
추가비용이 없어 그만큼 운송재정을 줄일 수 있어서 경제적이죠. 대부분의 업체는 배차 전의 금액과
실제로 현장에서 받는 금액이 달라요. 현장 추가비용이라는 게 있어서 금액이 더 올라가거든요.
하지만 센디는 정가제로 배차 때 가격을 확정해요. 그래서 현장에서 부담하는 추가비용이 없었죠.
이 점은 정말 큰 효과라고 생각해요.
≫ 앞서 말한 간편한 결제나 가격 정가제 부분이 굉장히 
시스템이 신속하다는 느낌을 받았어요.
운송 업무에 들었더 시간이 줄어 효율이 높아졌죠.



 마지막으로 센디 사용을 고려하는 회사들에게 한마디 해주신다면? 

제가 앞서 말한 내용들은 개인적으로 운송업계에서는 개선되기 매우 힘든 일이었다고 생각해요.
하지만 '센디'는 가능하게 했죠. 앞으로 앱내결제나 세금계산서 처리 등이 더 추가된다고 들었는데
'센디'를 선택해야하는 이유가 더 늘것 같아요.
자사에 운송업무에 대한 시간과 비용 이슈가 있으시다면 센디, 강력 추천합니다.
화봉모델하우스는 '센디'도입을 후회하지 않아요.





"인터뷰에 응해주신 화봉모델하우스 신재호 대표님께 감사드립니다.

앞으로도 센디와 함께 성장할 화봉모델하우스를 응원합니다!"



화봉 모델하우스 ▶ https://blog.naver.com/koyote000
간편 화물운송 서비스 센디 ▶ https://sendy.a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