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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벽배송이 멈춘다구요? -이커머스 규제

센디 2021. 1. 14. 17:44

센디가 전하는 센드위치 열한번째
 

화물운송 플랫폼 센디가 전하는 센드위치 열한번째
2020년은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전세계 경제가 주춤한 한 해였어요💦 하지만 국내 이커머스 업계는 160조의 놀라운 성장을 보였습니다👍 네이버, 카카오와 같은 온라인 플랫폼의 커머스 시장 진출로 우리의 생활은 쇼핑과 더욱 긴밀해지고 있어요. 비대면 소비가 늘어난 지금, 이커머스 업계는 지속적으로 성장할 것이라고 해요!
 
주춤한 경제 속에서 급성장한 운송업계의 소식, 센디가 전달해 드려요🧏‍♀️
 
이커머스 규제의 시작📲
2021년, 새해부터 🛒이커머스 업계는 잔뜩 긴장하고 있어요. 최근 정부가 이커머스 업계의 규제를 실시한다는 방침을 내놓았기 때문이에요💦 코로나19의 여파로 이커머스의 급격한 성장에 따라 반드시 규제가 필요하다는 것인데요, 일부는 업계의 성장을 막는 시대착오적 발상이라며 부정적인 시선을 보내고 있어요.
 
사실, 대형마트는 운영 시간을 비롯해 개점까지 이미 규제를 받고 있었어요. 월 2회 휴무를 비롯해 영업시간 제한까지 의무적으로 시행하고 있어요. 또한, 실제로 2017년에 정부는 코스트코의 신규 점포 개점을 정지시키기도 했답니다. 급성장한 이커머스 시장에 따라 지금은 온라인 플랫폼의 규제가 필요한 시점이에요!😇
 
새해부터 새벽배송이 멈춘다
올해부터 추가되는 규제 대상은 쿠팡, 마켓컬리, SSG 닷컴, B마트 등 온라인 플랫폼으로 자체 물류 창고를 설치해 판매 및 배송을 하는 기업이에요! 우리에게 흔히 🌞새벽배송으로 익숙한 기업들이 대다수인데요, 온라인 장보기가 일상이 된 만큼 규제에 대한 반발심이 크게 나타나고 있어요. 규제가 시작되면 우리는 이제 새벽배송을 누릴 수 없게 되는 걸까요?😥
 
아직 개정안이 발표된 것은 아니지만 영업시간과 판매 품목 등이 규제를 받게 된다고 해요. 규모가 큰 온라인 플랫폼들은 PB(자체 브랜드) 상품을 늘리며 사실상 💥독점 형태를 만들어 가고 있어요. PB 상품의 매출이 늘어날수록 소상공인의 성장은 더욱 어려워지기 마련이에요. 플랫폼에 입점한 소상공인을 보호하기 위해서 우리가 약간의 불편함을 감수하는 것도 중요해요.
 
이번 규제가 누군가를 죽이기 위한 제도가 아닌, 모두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이 된다면 좋겠어요🙏
 
 
물류, 세상을 바꾸다✨
배민부터 네이버, 카카오까지🛒
우리나라는 빠름의 민족답게 전세계에서 손에 꼽히는 규모의 배달·배송 시장을 보유하고 있어요. 🛵배달의 민족을 시작으로 배달업계는 엄청난 속도로 발전하고 있고, 최근 늘어난 비대면 소비로 인해 물류업계의 성장은 더욱 가속화되고 있어요.
 
온라인 쇼핑 시장이 커지면서 유통과는 거리가 멀다고 생각한 ✅네이버와 💬카카오도 이커머스 업계에 직·간접적으로 진출을 시작했어요. 일상 속에 깊게 자리한 플랫폼들이 이커머스 시장을 노리고, 물류 기업이 다양한 콘텐츠로 생활 속에 자리잡길 원하고 있는 현상이 일어나고 있어요. 앞으로도 물류는 우리 생활과 더욱 밀접해질텐데요, 꾸준한 관심을 가진다면 어렵게만 느꼈던 물류가 재밌어질거에요!👀
 
 
💙 용달이 필요한 순간센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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