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네, 가능합니다.
'용달, 화물 운송 서비스는 세금계산서 발행이 되지 않을 것이다' 는 생각을 하실 수 있지만!
용달, 화물 운송도 세금계산서 발행이 됩니다.
용달 화물 운송 서비스를 이용한 후 센디에서 세금계산서 발행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 센디에서 세금계산서 발행하는 방법 ⬇️
센디에서 세금계산서를 요청하는 절차는 간단합니다!
아래 단계들을 차근히 따라하시면 되는데요!
1. 센디에서 운송 서비스를 이용해주세요!
- 서비스를 먼저 이용해주셔야 세금계산서를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2. 세금계산서 발행 요청
- 센디 홈페이지, 어플 내에선 세금계산서 발행 요청이 어렵습니다.
운송을 신청하고 결제시 "상담 후 결제하기"를 통해 고객센터와 상담 시 세금계산서 발행 요청을 해주시면
3. 사업자 등록증 등록하기
- 세금계산서 발행을 신청하시면 하단의 이미지와 같이 알림톡이 발송됩니다.

사업자 정보 등록을 위한 알림톡
- 발송된 알림톡의 링크로 사업자등록증 사본을 등록해 주세요.
- 등록된 사업장 정보를 바탕으로 세금계산서가 발행됩니다.
사업자등록증 사본은 jpg, png, jpeg 등 이미지 파일만 첨부가 가능해요!
pdf 파일은 등록이 어려우니, 이미지 파일로 등록해주세요.
이미지 파일은 1,600*2,263 사이즈까지 등록이 가능해요.
4. 입금하기

- 발송된 가상계좌로 운송일 기준 7일 이내에 입금해 주시면 됩니다.
- 만약 입금 기한을 연장하셔야 한다면, 사전에 고객센터로 문의해주세요.
센디 고객센터
☎️1833-6606
세금계산서란?
세금계산서란 부가가치세법상 과세사업자가 재화(물품) 또는 용역(서비스)을 공급하고, 상대방으로 부터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거래하였다는 사실을 확인해 주는 증빙서류를 말합니다.
예스폼
세금계산서 발급받아야 하는 이유
세금계산서는 상단의 설명과 같이 사업자간의 거래가 상세히 기록되어진 서류를 의미합니다. 세금계산서를 발급받게되면 거래한 품목의 종류와 수량, 결제된 금액, 부가가치세, 거래한 일자까지 중요한 정보들이 상세하게 기록되어진 서류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만약, 세금계산서를 발행하지 않으면 이러한 중요한 거래 정보가 기록되어진 서류를 발급받을 수 없어 장부 기록시 일일히 업체에 확인을 해야한다던지 정보가 누락되어 잘못된 정보를 기입해야하는 불상사가 생길 수 있습니다.
또한 구매한 사업자는 서비스 이용에 대한 지출 금액을 확인할 수 있으며 매입을 증명하고 매입세액을 뺀 금액을 부가가치세로 과세받게 될 경우, 세금계산서로 인해 매입세액에 대해 공제받을 수 있습니다.
만일 세금계산서가 없으면 부가세 신고 시 비용 처리가 불가하며 세금을 감면받을 수 있는 증명 서류가 없게 되는 것이죠.
그렇기 때문에 세금계산서는 꼭 발행 요청을 하셔야 하며, 특히 수작업으로 많이 이뤄지는 용달, 화물 운송 서비스 이용시에는 더더욱 서류를 발급받아야 용이하게 결산을 할 수 있습니다.
센디의 세금계산서 발행 원칙, 자주 묻는 질문 등
더 상세한 설명이 필요하다면
화물 운송 신청이 필요다하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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