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물 용달 플랫폼, 센디

용달에서 화물 운송까지 쉽고 간편하게 센디와 함께하세요.

센디 이야기

[슬기로운 물류생활] 물류회사 일잘러는 어떻게 일할까?

알 수 없는 사용자 2022. 2. 24. 19:46

 

👩‍💻일 잘하는 물류회사 담당자가 일하는 법

연 매출 400억의 M브랜드는 연간 물류비로만 10억 원이 넘는 돈을 쓰고 있습니다. 한 달에 약 9,000만원이 넘는 비용을 물류비로 지출하고 있었는데요, 센디를 도입하고 어떤 변화가 일어났을까요?

 

 

물류비 15%를 절감하다

코로나19 이후 오픈마켓에 진출하는 기업이 늘었습니다. M브랜드도 오픈마켓이 가장 중요한 판매처 중 하나인데요, 자사의 제품을 쿠팡과 같은 오픈마켓 물류센터로 보내기 위해 화물운송 업무가 반드시 필요했습니다.

업계 종사자들은 물류는 단순히 제품을 보내는 것 이상의 소통과 처리가 필요하다고 말합니다. 기존 운송 업체의 한계를 느낀 M브랜드는 최적화된 차량을 배차할 수 있는 노하우가 필요했고 운송플랫폼, 센디를 도입했어요.

최적의 경로로 맞춤 차량이 직접 매칭되면서 원활한 배차로 오히려 운송비가 저렴해질 수 있었는데요, 그 결과 M브랜드는 15%의 물류비 절감 효과를 보았습니다.

업무 효율을 높이다

대부분의 운송 업체는 일방적인 배차 펑크와 함께 잦은 연락두절, 기사님과의 불편한 커뮤니케이션이 함께 발생합니다. M브랜드의 경우, 운송에 문제가 생길 때 마다 직접 확인하고 처리하느라 담당자의 업무가 증가하고 있었어요.

M브랜드는 센디를 도입하고, 운송 업무의 대부분을 센디로 처리했습니다. 전화로만 처리하던 배차 및 운송관리뿐만 아니라, 수기로 작성하는 세금계산서 발급, 비효율적인 정산 등 운송 뒷단의 모든 업무를 한 번에 처리하게 되면서, 실제로 배차 업무를 80%가량 감소시켰다고 해요!

운송에 필요한 모든 일들을 센디로 한 번에 해결하면서, M브랜드 담당자들은 자연스레 업무 효율이 상승할 수 있었습니다.

 

센디가 모든 운송 업무를 대신 처리해드립니다.

가장 편리한 화물운송

센디로 시작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