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화물 용달 플랫폼 센디입니다!
운송 업무 좀 더 효율적으로 할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 고민해본 적 없으신가요?!
그래서 오늘은 많이 들어보셨을 'api 연동'에 대해서 얘기해보고자 합니다.
얘기하기 앞서 'api 연동'은 과연 무엇일까요? 우선, api의 개념에 대해 먼저 설명드릴게요!
api 란?
"API는 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의 약자로 응용프로그램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로 응용 프로그램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운영 체제나 프로그래밍 언어가 제공하는 기능을 제어할 수 있게 만든 인터페이스를 뜻한다." - 위키 백과
여기서 말하는 인터페이스는 두 애플리케이션 간의 컴퓨터 시스템과 응용 프로그램이 서로 연결되어 상호 작용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을 말합니다.
상단의 이미지와 같이 각 프로그램들 중간의 API가 인터페이스가 되어 서로 상호 작용하여 요청 사항을 수행하고 데이터 교류가 가능하게끔 해주는 역할을 말합니다.
api 연동 이란?
API 연동이란 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API)를 통해 서로 다른 시스템이나 서비스를 연결하여 데이터를 주고받을 수 있게 하는 것입니다.
api 연동 주요 특징과 장점들
1. 데이터 교환이 가능합니다.
두 시스템 간 정형화된 방식으로 데이터를 주고 받을 수 있습니다.
JSON, XML 등의 표준 데이터 형식을 사용합니다.
2. 기능 확장이 가능합니다.
외부 서비스의 기능을 자사 내부 시스템에 통합이 가능합니다.
예) 결제 시스템, 지도 서비스, SNS 로그인 등
3. 자동화가 가능합니다.
수작업 없이 시스템 간 자동 데이터 처리가 가능합니다.
업무 효율성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개념이 어려워 아직 헷갈리시죠? 네이버 지도와 구글 지도를 생각해볼까요?
여러분들이 병원이나 식당 홈페이지에 접속했을 때 위치 정보(지도)를 많이 보셨을 겁니다.
구글 맵스나 네이버 맵스 API가 연동되어 있는 것인데요. 이처럼 api가 연동되면 매번 데이터를 연동하지 않고 고객이 원할때마다 서비스 제공이 가능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기업 입장에서도 업무에 대한 효율이 올라갈 뿐 아니라, 고객들에게도 더 나은 서비스를 빠르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처럼 편리한 시스템이 화물 운송에도 적용이 된다는 것을 알고계셨나요?!
화물 운송 플랫폼 센디, 오픈 api 연동
센디는 화물 운송 플랫폼으로서 다양한 운송 서비스와 기능들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또한, 파렛트 대여, 온라인 쇼핑몰, 인테리어 자재몰, 물류창고 대여 등 다양한 비즈니스 기업에서 api 연동에 대한 문의가 들어오고 있는데요! 실제 각 기업들과 api 연동을 통해 서비스를 출시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센디는 기업 전용 오픈 api 문서를 공개하고 있기 때문에 운송이 필요한 기업 고객분들이 api 연동을 통해 업무 시간과 비용을 절감하며 고객분들에게 간편한 서비스를 함께 제공하고 있습니다.
만일, 파렛트 대여와 운송 서비스가 필요할 때,
- 기업 계정에서 파렛트 대여 신청 후, 결제까지
- 센디에서 운송 신청 및 결제까지
서비스 신청과 결제를 2번 진행해야 합니다.
하지만, 파렛트 대여 기업과 센디가 api 연동을 하게 된다면 한 대시보드내에서 서비스 신청과 운송 신청 결제까지 모두 한번에 가능하게 되는 것이죠!
그렇게 되면 파렛트 대여 기업에서는 고객의 정보 및 결제 데이터 교류가 용이할 뿐 아니라, 고객분들은 '2번의 신청과 결제 단계를 1번으로' 쉽고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되는 겁니다. 기업과 기업간 '일석이조'의 효과를 볼 수 있는 것이죠.
상단의 도식화와 같이 기업 계정 내 서비스 신청과 결제가 모두 한번에 진행됩니다.
또한, api 연동이 됨으로써 커스텀 할인율 역시 적용이 되어 기업 입장에선 운송 비용 절감도 가능하겠죠?!
센디는 API 연동 이후 업무 협약서를 체결하여 양사의 PR기사 등을 통해 마케팅 역시, 함께 진행되고 있습니다.
이와 같이 센디는 센디 고객, 기업의 고객에게 더 편한 운송 서비스 경험을 위한 개발을 진행 중이니 화물 운송은 센디와 함께하세요.
참고 자료: chat GP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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